日本, 내년 4월부터 자녀에게 체벌 금지
상태바
日本, 내년 4월부터 자녀에게 체벌 금지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9.06.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本, 내년 4월부터 자녀에게 체벌 금지

부모에 의한 체벌 금지 규정을 골자로 한 아동 복지법 개정안이 통과되어 2020년 4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라고 6월 20일字 닛케이신문이 보도했다. 지난 1월 치바현에서 10세 여아가 부친의 학대로 사망하는 등 아동학대 범죄가 끊이지 않자 이에 정부는 아동복지법 개정을 추진했다. 아울러 同紙는 가정환경이 불우한 아동들이 전문상담가·보건사를 통해 신변보호를 받는 등 아동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부언했다.

캐나다, 금년 9월부터 청소년 버스 무료 승차

오는 9월부터 빅토리아州 18세 이하 청소년들은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빅토리아 지방교통위원회가 발표했다. 同위원회는 통학하는 청소년들의 월 버스 요금 45CAD(한화 39500원)를 주정부가 지불한다고 밝혔다. 이 정책은 친환경정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어릴 적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곳을 견학해 견문을 넓히고 아울러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도 관련이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프랑스, 제38회 음악축제 주요 도시에서 열려

1982년부터 시작해 올해 38회를 맞은 ‘음악축제(Fête de La Musique)’가 6월 21일 파리, 보르도 등 프랑스 전역에서 열렸다고 6월 21일字 일간지 르피가로가 보도했다. 이날 루브르 박물관 앞에는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렸고 파리 필하모니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악기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의미있는 공연이라는 평을 받았다. 

케냐, 에볼라 바이러스 의심 환자 음성 판정에 안도

최근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의심 환자가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6월 17일字 일간지 스탠다드미디어가 보도했다. 최근 36세 여성이 에볼라 감염 증상을 보여 케냐 의료연구소에서 검사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에볼라 바이러스는 작년 8월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발생한 후 아프리카 전역에서 1천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해 케냐 당국은 감염 의심 환자가 발생하면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
일본 신진호 통신원 / 프랑스 황신애 통신원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 케냐 최자영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