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느끼고 산다면
상태바
마음을 느끼고 산다면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9.05.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 한 아가씨와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외형적으로는 직장생활에 문제가 없고 친구들과도 잘 지내지만 집에서는 가족들과 많은 갈등을 겪고 있었다. 그 아가씨와 상담을 하면서 마치 컴퓨터 인공지능과 이야기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인공지능은 프로그램과 학습을 통해서 결정을 내린다. 프로그램과 학습이 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판단에 오류를 겪는 경우가 많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인공지능과 같이 교육받고 학습한 것에 의지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것이 안전한 삶인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교육받고 학습한 것에만 의지해서 인생을 살 수는 없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상상도 못해본 많은 일들을 만난다. 그럴 때는 마음이 큰 역할을 한다. 마음에 힘이 있으면 감당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또한 다른 이의 마음과 소통하며 갈등을 해결하고 서로 의지할 수도 있다. 
사람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학습하고 경험한 것에 의존해서 사는 삶은 외견상 인생을 치밀하고 세련되게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곧 지치고 만다. 특히 마음이 서로 만나야 하는 인간관계는 제대로 형성되기 어렵다. 그러나 마음으로 사는 삶을 배우기 시작하면 인생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서로의 마음을 느끼고 산다면 더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노대일 선교사/기쁜소식디트로이트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