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교정장치
상태바
투명 교정장치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8.06.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교정은 기본적으로 치아에 네모난 브라켓을 붙이고 철사를 연결시켜 치아를 가지런히 배열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치아교정 재료가 발전을 거듭하면서 치아를 스캐닝해서 디지털자료로 만들고, 이를 토대로 울퉁불퉁한 치아들을 프로그램 상에서 이상적인 위치로 가상의 배열을 해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를 삼차원 프린터(3D PRINTER)를 통해 새롭게 배열된 치아 모형을 출력해서 투명한 플라스틱 교정장치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다. 
이 투명하고도 얇은 교정장치는 불편함도 거의 없고 꼈다 뺐다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이것을 끼고 있기만 하면 울퉁불퉁했던 치아들이 아주 가지런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마음에도 이러한 투명 교정장치가 필요하다. 인생을 살면서 우리에게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생각들이 찾아온다. 그러다가 어떤 생각들은 마음에 심겨 뿌리를 내리고 자라기도 한다. 그런데 절망과 고통, 슬픔을 막연히 받아주면 우리 마음은 어두워지게 된다. 반면 오늘과 다른 내일로 이끌 바람직한 꿈을 우리 마음에 품게 되면 마음의 방향을 잡아주고 삶도 아름답게 바뀔 수 있다. 마치 가상의 치아인 투명 교정장치만 끼고 있으면 제멋대로 엉망인 우리 치아가 고르게 변화되는 것처럼 말이다.
이승호 원장/ 옥수수치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