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애니메이션 매니아 위한 가상화폐 제작 계획
상태바
日本, 애니메이션 매니아 위한 가상화폐 제작 계획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8.01.1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本, 애니메이션 매니아 위한 가상화폐 제작 계획

최근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인‘TOM(Tokyo Otaku Mode)’은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을 위한 가상화폐 ‘오타쿠 코인’ 제작을 올 여름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가상화폐는 애니메이션 업계 종사자들의 주도 아래 애니메이션 매니아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여 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타쿠 코인은 애니메이션·게임 업계에서 관련 이벤트 참가․물품 구입 시 사용 가능하다고 TOM 측은 밝혔다.

멕시코, ‘메리다 페스트’  성황리 진행

1월 5~22일까지 멕시코 남동부 메리다市에서 ‘메리다 페스트(Merida Fest)’가 진행되고 있다고 최근 현지 언론이 발표했다. 이 축제는 메리다의 연례행사로 음악 공연, 공예품 전시회 등이 열린다.   특히 지난 1월 6일은 ‘동방박사의 날’로 대형 빵을 만들어 시민들이 나누어 먹었으며, 오는 1월 21일은 ‘마리아치의 날’로 시내 곳곳에서 멕시코 전통 음악을 들을 수 있어 메리다 시민들 대부분이 축제 분위기에 젖어 있다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프랑스, 교도소 全 감방에 전화기 설치 예정

프랑스 법무부는 전국 교도소의 모든 감방에 유선전화기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1월 2일 발표했다. 전국 180여 개 교도소의 감방에 전화기를 설치하여 재소자들이 가족·친지와 연락함으로써 재소 중 느끼는 소외감을 덜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재소자들은 교도소에서 지정한 4개의 전화번호로 전화할 수 있으며 전화기 설치로 인해 교도소 내 휴대폰 불법 유입 차단 효과가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캐나다, 새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일자리 감소 우려

캐나다에서 1월 1일부터 최저임금 인상으로 앞으로 6만여 개의 일자리가 감소할 것이라고 최근 캐나다 은행(Bank of Canada)이 전했다. 캐나다 정부가 최저임금을 11.60CAD(한화 9982원)에서 14CAD(한화 1만 2048원)로 인상함에 따라 서비스 직종부터 시작해 산업 전반에 일자리 감소 여파가 미칠 것이라고 캐나다 은행은 분석했다.


<해외>
일본 신진호 통신원 / 멕시코 신재훈 통신원
프랑스 박미가 통신원 /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