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2차 세계대전 유대인 희생자 추모행사 가져
상태바
이스라엘, 2차 세계대전 유대인 희생자 추모행사 가져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5.05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2차 세계대전 유대인 희생자 추모행사 가져

지난 4월 23일 이스라엘에서 2차 세계대전 때 나치에 의해 희생당한 유대인을 위한 추모행사(홀로코스트)를 가졌다. 모든 TV채널과 라디오에 생중계된 이 추모식은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예루살렘 홀로코스트 기념박물관인 ‘야드바셈(Yad Vashem)’에서 치러졌다. 추모식 다음날인 24일 오전 10시에는 이스라엘 전역에 사이렌이 울려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이 2분간 진행되었다.

네덜란드, 국왕 생일에 전국적 축제 분위기 연출

네덜란드 국왕 ‘빌럼 알렉산더르’의 50번째 생일을 맞아 지난 4월 27일 네덜란드 전역이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네덜란드는 국왕의 생일을 국경일로 정하고 있으며 이날은 시민들이 네덜란드 상징인 주황색 옷을 입고 국왕의 생일을 축하했다. 국왕 가족은 남부도시 틸뷔르흐에서 거리행진을 했고 이를 보기 위한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생일 다음날인 28일에는 국왕과 생일이 같은 4월 27일생인 국민 150명을 왕궁에 초청했다.

미국, 검은색 아이스크림 화제

미국 LA에서 검은색 아이스크림이 인기라고 최근 현지 언론이 전했다. ‘리틀 대미지(Little Damage)’라는 이름의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개발한 검정색 아이스크림 ‘고스(Goth)’이다. 고스는 1980년대 유행한 록(Rock) 음악의 한 형태로 죽음, 어두움을 뜻하며 새까만 아이스크림 위에 딸기, 바닐라, 민트 등 다양한 토핑으로 꾸며져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상하이에서 윤봉길 의사 의거 85주년 기념식 거행

상하이 루쉰 공원(구 홍커우 공원) 매헌기념관에서 4월 28일~29일 윤봉길 의사(1908~1932) 의거 85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한석희 상하이 주재 총영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식에서 윤봉길 의사의 전기「회귀천당(回歸天堂)」을 쓴 중국 여류작가 샤넨성(69)에게 감사패를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샤넨성은 “영웅의 업적을 기리는 마음으로 전기를 썼다”고 말했다.

 

<해외>
이스라엘 장주현 통신원 / 네덜란드 민웅기 통신원
미국 김정민 통신원 / 중국 김경자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