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싸움꾼
상태바
최고의 싸움꾼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3.1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에 필자의 스승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다. “나는 여러분을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 겁니다. 전 세계에서 최고가 되는 길을 가르쳐 드릴 겁니다. 그런데 내가 가르쳐 주는 것을 듣고 그대로 하는 사람은 최고가 될 수 있지만 그대로 하지 않는 사람은 최고가 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것은 어려움이 닥쳤을 때 ‘나는 안될 거야, 잘못될 거야’ 하며 마음 속에서 올라오는 절망적인 생각입니다. 그런 생각이 올라올 때 체념하고 포기할 것이 아니라 가장 행복한 단어를 꺼내 그 생각에 반격을 해야 합니다. 세계 최고의 위대한 싸움꾼은 마음에서 올라오는 절망적인 생각과 싸우는 사람입니다.” 
필자의 삶은 그때 이후로 놀랍게 달라지기 시작했다. 어떤 어려움이나 절망이 와도 스승님 말씀대로 ‘아니야, 될 거야. 이 일은 기쁜 일이야’ 하고 반격을 했다. 이렇게 내 생각을 반격하는 싸움을 하며 1년, 2년 시간이 지나는 동안 점점 안된다는 생각이 지워지고 무엇을 해도 되겠다는 소망이 가득 차 올랐다. 
운동 경기에서 최고 챔피언인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반격에 있다. 상대의 공격에 맞고만 있으면 절대 챔피언이 될 수 없다. 반격을 잘 하는 사람이 최고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김기성 목사/ 기쁜소식 부천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