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정부, 대중교통비 보조금 지원 확정
상태바
칠레 정부, 대중교통비 보조금 지원 확정
  • 고정연
  • 승인 2013.09.15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레 정부, 대중교통비 보조금 지원 확정

9월 5일 ‘대중교통 승객 국가 보조금 지원 프로젝트’에 대한 칠레 국회 투표 결과 산티아고를 포함한 전 지역에 약 3조 7억 원의 대중교통비 보조금 지원이 확정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은 대중교통 가격 인하, 학생요금 보조, 고립된 지역의 인프라 및 교통환경 개선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전문가 패널은 각 지역의 대중교통 가격 인상분의 최소한 50%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미요市 습지대 사막화 심각

최근 일본 도쿠시마縣 미요市 구로사와 습지대에 사막화가 진행되어 외래 식물종이 증가하고 있다고 9월 7일字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해오라기난초와 같은 희귀식물로 유명한 구로사와 습지대에 최근 수련초 등 외래종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주민단체 ‘구로사와 습지를 지키는 모임’의 활동으로 발견되었다. 이 모임은 습지대의 황폐화가 예상보다 심하다며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산기슭에 저수지를 만들어야 한다고 시교육위원회에 요청했다.

호주, 주유소 유가 표시 강화 방침

앞으로 호주 NSW주의 모든 주유소는 가격 표지판에 정확한 유가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최대 11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해야 한다. 주정부는 각 주유소에서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만 할인된 유가 표기하는 것을 금지했다. 그동안 주유소들은 자사 대형마트 고객들에게만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일반 주유 고객들의 불만을 초래해왔다.

阿 라이베리아 고속도로 건설에 아프리카개발은행 투자 예정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이 라이베리아 고속도로 건설에 자금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9월 6일字 민주주의신문이 보도했다. 이 기사에 따르면 라이베리아를 시작으로 기니, 코트디부아르에 이르는 고속도로 건설에 AfDB가 7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번 고속도로 건설이 많은 외국 기술과 자본을 끌어들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칠레 김명자 통신원/ 일본 신진호 통신원 
호주 안서연 통신원/ 라이베리아 석민수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