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태아 보호법 추진
상태바
호주, 태아 보호법 추진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2.11.25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태아 보호법 추진
 
태아에게 약물이나 알코올 남용의 피해를 끼치는 부모들에게 제재를 가하는 법안이 곧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호주 정부는 부모 역할을 포기한 채 아이들마저 위험으로 내모는 ‘문제부모’들을 방치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부모들의 잘못된 행동이 확인될 경우 법원의 명령에 따라 해당 부모를 재활센터에 보내는 계획을 검토 중이며, ‘문제부모’는 이후 6~12개월 동안 사회복지기관의 감시도 받게 된다.

阿 라이베리아, ECOWAS UN에 병력 요청

11월 18일字 옵저버紙는 서아프리카경제연합(ECOWAS: 라이베리아 外 15개국) 대표들이 지난 11일 북말리(Northern Mali)를 점령하고 있는 이슬람교도에 대한 전투 계획을 UN에 발송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ECOWAS의 발표 요지는 이 지역에 3,200명의 비상 병력을 파견하여 말리 정부가 북말리 지역을 되찾도록 하는 것이다. 병력의 대부분은 나이지리아, 니제르, 부르키나파소에서 소집될 예정이다.

카자흐스탄, 신형 자동차 구입 선호

카자흐스탄 자동차사업협회는 카자흐스탄에서 약 50%의 신형 자동차들이 알마티를 비롯한 아스타나와 아뜨아루市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2012년 자동차 시장에서 신형 자동차 구입이 2011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하여, 작년 同 기간에 판매했던 4,555대보다 많은 9,845대를 판매했다. 그중 슈코다는 렉서스와 쉐보레보다 3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고, 도요타 판매량은 작년에 비해 2.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 서유럽 이주민 증가

최근 유럽에서는 서유럽의 경제 위기로 독일로 이주하는 이민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2012년 상반기에는 50만 1천여 명의 사람들이 독일로 이주했는데,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15%나 증가했다. 비스바덴 연방 통계청은 대부분의 이주민들이 유럽연맹 사람들이지만, 최근 그리스와 스페인, 그리고 포르투갈에서 온 이주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
호주 이지해 통신원/ 라이베리아 조민지 통신원
카자흐스탄 정영광 통신원/ 독일 신옥희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