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와 건강한 인생
상태바
건강한 피부와 건강한 인생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2.07.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이 건강하고 좋은 피부를 갖기 원한다. 그래서 병원이나 피부관리실에 가는데 공통적으로 첫 단계에 받는 관리는 각질 제거다. 각질이란 피부 표면에 죽은 세포들이 쌓여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것을 그냥 두면 모공을 막아 블랙헤드(피지가 산화되어 검게 변한 것)를 유발하고, 바이러스나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피부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정체되어 전반적인 피부톤이 어두워 보이고, 어떤 화장품을 써도 유효 영양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을 살아갈 때에도 건강한 마인드를 갖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제거해야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옳다는 생각이다. 우리가 많은 사람과 교류하며 상대방에게서 배워야 할 것이 너무나 많은데, 누구를 만나든지 자신의 옳음만을 주장하며 살다 보면 그 사람은 더이상 성장하지 못한다. 
하지만 마치 피부의 각질 제거처럼 먼저 내 옳음을 제거하며 겸비한 삶을 산다면 누구를 만나든지 원활한 교류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것을 흡수하며 배울 수 있게 된다. 이렇게 건강한 마인드를 갖게 되면 그는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나아가 다른 이의 삶 또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임찬양 대표/ (주)착한팩토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