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강철부대 
상태바
대한민국 최고의 강철부대 
방송리뷰  채널A 『강철부대』- 6개 특수부대 예비역들의 서바이벌 게임에 감동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1.04.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23일 첫 방송을 시작한 채널A 『강철부대(CP 장시원/ 매주 화요일 10:30 PM)』가 화제다. 기존의 군대 예능이 일반인 또는 연예인들이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고 전우애를 다지는 내용이라면 강철부대는 최정예 군 특수부대(제707 특수임무단, 특수전사령부, 해병대수색대, SSU 해난구조전대, UDT 해군특수전전단, SDT 군사경찰 특임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팀 서바이벌이다. 
강철부대는 실전 훈련과 유사한 미션 수행 과정에서 팀원들 스스로 승리를 향해 달려가며 정신적, 육체적 한계를 넘는 강인함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였다. 특히 4월 13일 방송에서는 세 부대의 데스매치를 가졌는데, 250㎏의 타이어를 뒤집으며 300m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사점의 고비를 넘고 정신력 하나로 미션을 성공시키는 대원들의 굳은 의지가 부각됐다. 결국 해병대수색대가 최종 탈락하며 해병대旗에 단체경례를 할 때 MC, 패널, 시청자들의 감정선은 극도로 고조됐다. 
인기 고공상승 중인 강철부대, 각 부대가 어떤 임무와 미션에 두각을 나타내는지가 관전 포인트라는 제작진의 언급처럼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으로 대한민국을 지키는 군인들을 향한 존경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과연 6개 특수부대 중 어느 부대가 최종 승리할지 모두가 숨죽이며 기다리고 있다. 
고정연 차장대우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