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의 경이로움에 매료되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상태바
대자연의 경이로움에 매료되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Global생생 Report 호주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3.3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켓리스트에 포함된 광대한 절경

호주 멜버른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가 있다.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해안 도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호주 남동부 해안가를 따라 이어져 있는, 말 그대로 광대하고 스펙터클한 풍경을 자랑하는 243㎞의 해안도로이다. 특히 깎아지른 해안 절벽을 따라 기암괴석들이 서 있고 웅장한 절벽으로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가 장관이다. 이곳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전 세계 여행지 100곳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며 세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크게 질롱 오트웨이(Geelong Otway), 쉽렉 코스트(Shipwreck Coast), 디스커버리 코스트(Discovery Coast)로 나눠진다. 각 지역에는 서핑을 즐기기에 알맞은 해변과 12사도상(예수 그리스도의 12제자를 의인화한 바위), 런던브리지 바위, 작은 동굴 등 독특한 바위들이 있다.
 

오션로드의 가장 큰 볼거리인 12사도상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고국으로 돌아온 참전 용사들이 16년에 걸쳐 완공한 도로로 입구에는 전쟁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조각상들이 서 있다. 또한 포트캠벨 국립공원 내 가장 큰 볼거리이자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하이라이트인 12사도상은 과거에는 육지였지만 파도에 깎이고 부서져 지금의 기둥 같은 형태가 되어 시간에 따라 다른 색의 옷을 갈아입으며 신비로운 조화를 부린다.
한편 이곳은 아름다운 해변뿐만 아니라 서핑과 트레킹도 즐길 수 있다. 104㎞에 이르는 해안 트레킹 코스를 직접 걸으며 국립공원과 해안가, 해양 생태보호구역 등을 돌아보면서 대자연의 경이로움에 매료된다.  
호주 멜버른 홍성준 통신원
조경준 기자  sua1227@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