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 조금 특별한 곳으로 떠나볼까요?
상태바
올 여름 휴가, 조금 특별한 곳으로 떠나볼까요?
[탐방] 문화체험과 현장체험 학습을 병행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3.07.2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색다른 느낌과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여행객들은 즐거운 고민에 빠지는데, 지난 13일(토) 기자가 찾은 ‘쁘띠 프랑스(경기도 가평군 소재)’와 ‘송암스페이스센터(경기도 양주시 소재)’는 독특한 문화체험과 현장체험 학습을 병행하여 이곳을 찾는 여행객에게 오랫동안 잊지 못할 추억을 갖게 하고 있다.

 

 

 

‘미래를 꿈꾸는 우주테마파크’··· 송암스페이스센터

경기도 양주 장흥 관광지에 들어서서 길을 따라 걷다보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만날 수 있다.
지난 2007년 7월 경기도 계명산 형제봉 자락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세워진 송암스페이스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주테마파크’로 생생한 우주관측과 우주체험이 가능하도록 첨단 시설을 갖춘 종합 천문과학 체험 실습장이다. 국내 기술로 제작된 제1호 600mm 주망원경을 비롯하여 다양한 망원경을 구비한 천문대와 천문대로 올라가는 하늘의 계단 케이블카, 우주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챌린저 러닝 센터와 돔 영상관인 플라네타리움을 갖춘 스페이스센터, 자연과 함께 잠들 수 있는 스타 하우스 등이 구비되어 있다. 특히 스타 하우스는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5개의 단체실을 1층에 배치하였고, 3~4층은 가족실로 구성하였다. 한편, 송암스페이스센터는 8월 6일부터 11일까지 ‘제6회 여름방학 영어우주과학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우주 개척시대에 발맞춰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꿈을 키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예약 및 문의: www.pfcamp.com. T 031-584-8200
 

 

 

“와~! 여기, 우리나라 맞아?”···쁘띠 프랑스

한국에서 작은 프랑스 마을을 만날 수 있는 ‘쁘띠 프랑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를 따라 10km 가다보니 왼쪽 언덕에 갑자기 이국적인 풍경이 눈앞에 펼쳐졌다. 흰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어느 마을 같기도 하고, 주위 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 들었다. 
지난 2008년 7월 25일 오픈한 ‘쁘띠 프랑스’는 어린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의 프랑스재단으로부터 공식 승인 받은 ‘어린왕자 테마파크’와 2008년 11월 방영된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주요 촬영지, 2010년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 촬영지를 비롯하여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외 다수의 CF 촬영 공간으로 활용되어 한 해 방문객 40만 명, 하루 방문객수로는 최고 기록으로 6,200여 명이 다녀간 곳이다.
 

 

 


촬영지 외에도 프랑스 전통주택전시관과 유럽인형의 집, 야외극장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경춘선 개통 및 ‘가평시티투어’ 개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하고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등 유명 관광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예약 및 문의: www.pfcamp.com. T 031-584-8200

이현혜 선임기자 hyunhye@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