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얼굴 주름 관리법
상태바
겨울철 얼굴 주름 관리법
건강 상식/ 조인미(피부미용관리사)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0.10.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이 건조해지며 주름살이 늘어나는 겨울철, 오늘은 6가지 안면근육 스트레칭을 통한 ‘얼굴 주름 관리법’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① 소협골근(작은광대근)웃을 때 생기는 스마일 라인을 예쁘게 함. 입을 한쪽으로 밀고, 당겨진 쪽의 눈을 윙크하듯 찡그린다. 약 5초간 유지했다가 좌우를 번갈아 한다.
② 협근(볼근):나이 들어 불도그처럼 처지는 볼 예방. 입술을 새 부리처럼 모았다가 풀고, 양쪽 볼을 풍선처럼 최대한 부풀려 준다.
③ 구륜근(입둘레근)예쁜 입모양을 만들고 입주변 주름 예방. 평소 말을 하면서도 이 근육은 따로 풀어주지는 않는데 ‘아, 오, 우, 옥’ 순으로 소리내어 입 모양을 크게 만들어 풀어준다.
④ 상순비익거근(윗입술콧방울올림근):코의 피지를 제거하고 코의 색도 좋게 함. ‘킁킁’ 소리내어 냄새를 맡듯 콧방울을 크게 했다가, 그 다음 코와 입술 사이의 인중을 앞으로 쭉 빼듯이 최대한 늘려준다.
⑤ 안륜근(눈둘레근, 안와주위): 수분 배출이 잘 안 되거나 밤늦게 먹고 자서 아침에 부은 눈 주위를 풀어 줌. 눈꺼풀을 아래로 최대한 내려 약 5초 동안 눈을 꼭 감았다 뜬다.
⑥ 전두후두근(이마, 뒤통수근): 이마 주름 예방. 즉 두피의 속주름을 끌어당겨 이마 주름을 펴는 것. 눈을 실눈처럼 가늘게 약 5초 동안 뜨다가 근육을 위쪽으로 확 잡아당기듯이 눈을 위쪽으로 치켜뜬다.
이상의 방법을 거울 보면서 자주 반복해주면 간단한 안면근육 스트레칭만으로도 탄력적이고 윤기 있는 건강한 얼굴이 되는 데 도움을 준다.    문의 010-6332-19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