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촬영 명소에서 주인공이 되어 볼까?
상태바
영화 촬영 명소에서 주인공이 되어 볼까?
Goodnews BUSAN 985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3.10.29 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배우와 함께 영화의 명장면 재연해

부산은 역사의 도시이자 영화 촬영의 성지다. 영도구에 자리한 ‘흰여울문화마을’은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부산 중구에 있는 국제시장은 영화 ‘국제시장’에서 6.25전쟁 당시 피란민들의 생생한 삶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도둑들’, ‘헤어질 결심’ 등 최근에도 다수의 영화들이 부산에서 촬영되고 있다. 최근 부산의 역사적 명소와 영화·드라마 촬영지에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참여형 시티투어가 화제다. 바로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다. 이 투어는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중구 용두산공원 등 역사적 명소와 영화·드라마 현지촬영에 활용되었던 장소들을 도보로 여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태호 진행감독은 “영화 촬영 명소들을 여행하는 동안 관람객들은 자연스럽게 공연의 한 부분이 된다. 전문 배우들과 함께 공연을 즐기는 이색적인 참여형 여행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5천원이지만 관람 후 동일 금액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이 있다.

부산의 역사와 영화 활용해 여행 코스 구성

영화·드라마 로케이션 투어는 전문 가이드가 코스를 인도하며, 무심코 지날 수 있는 거리와 장소들을 영화의 한 장면이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소개한다. 배우들은 명소를 배경 삼아 역사와 영화의 한 장면을 재연하며 관람객들을 당시의 상황 속으로 끌어당긴다. 투어는 부산 중구 원도심을 무대로 한 ‘중구 코스’와 ‘해운대 코스’로 구성됐다. ‘중구 코스’는 부산의 역사적인 공간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다. 백산 안희제 기념관, 6.25전쟁 시 임시수도였던 부산으로 피난 온 예술인들의 안방이었던 ‘밀다원’, ‘자갈치 시장’ 등을 둘러본다. 해운대 코스는 영화의 전당, APEC나루공원, 센텀시티 내 영화후반작업시설 등에서 영화 ‘해운대’, ‘내부자들’, ‘범죄와의 전쟁’ 등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의 장면들 속으로 들어간다. 이 모든 코스를 완료한 후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모습이 담긴 한 편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이날 중구 코스 투어에 참여한 신단비(29)씨는 “그동안 몰랐던 부산의 역사와 옛 풍경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코스마다 선보이는 연극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극장에 있는 느낌이었다. 배우들이 준비한 대사나 상황에서 참가자가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된 부분이 느껴져 좋았다”고 말했다.            
부산/ 김지원 기자 busan@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