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맨해튼의 도로계획
상태바
뉴욕 맨해튼의 도로계획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3.09.2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맨해튼은 미국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이다. 인구밀도가 높아지면 삶의 질이 낮아지고 도시 질서가 어지러워지기 쉽다. 하지만 무엇이 맨해튼을 세계적인 도시로 발돋움하도록 만들었을까? 그 비밀은 바로 도로계획에 있다. 
맨해튼 도로는 격자형으로 마치 자로 잰 듯 동서남북으로 반듯하게 정렬되어 있다. 동서를 가로지르는 도로가 Street(스트리트), 남북을 가로지르는 도로를 Avenue(애비뉴)라고 한다. 이 격자형 도로 덕에 맨해튼에서는 도로명 표지판만 확인하면 내가 어디에 있는지, 어느 쪽으로 가면 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우리의 마음에도 길이 있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매사에 부정적으로 생각을 한다. 그렇게 마음의 길이 생기고, 그 길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정적인 사람이 된다. 그렇다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음의 길을 만들고, 자주 그 길을 걸어주면 되는 것이다. 다만 그 마음의 길이 만들어지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긍정적인 길이 만들어지면 부정적인 상황에 처하더라도 금방 마음의 길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꿀 수 있다.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길을 구축하는 일은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 사항이 될 만큼 중요하다.
송충환 선교사/ 미국 맨해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