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들의 왕 뽑기
상태바
새들의 왕 뽑기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3.08.1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솝우화 중 제우스가 새들을 소집해 가장 아름다운 새를 그들의 왕으로 뽑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새들의 왕이 되고 싶은 까마귀는 시냇물에 떠내려오는 다른 새들의 깃털 중 아름다운 것을 골라 자기 몸에 붙여 왕이 되었다. 그러자 왕이 되지 못한 새들이 까마귀 몸에 붙어 있는 자신들의 깃털을 모두 뽑아버렸고, 결국 까마귀는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까마귀처럼 요즘 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국은 한때 성형수술 세계 1위 국가일 정도로 자기 만족을 위해 성형수술을 많이 했다. 하지만 삶은 오히려 행복하지 않다고 말한다. 이러한 사람들의 의식은 사회적 문제로 나타난다. 최근 발생한 신림동 칼부림 사건 피의자는 키가 작은 열등감에 범행을 저질렀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고 한다. 앞으로 우리나라가 외모의 아름다움보다 내면의 아름다움의 가치가 더 존중받는 사회가 되지 않을 경우 유사 사건은 끊임없이 발생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세계인구리뷰가 발표한 2023년 세계 평균 IQ순위에서 대한민국(IQ 102.35)은 세계 6위이다. 한국인은 이미 지혜와 재능, 근면과 성실함으로 전 세계에 잘 알려져 있다. 이제는 더이상 외모지상주의 대한민국이 아닌 내면의 가치가 존중받는 인성지상주의 대한민국이 되길 기대해 본다.
이상훈 관장(아동문학가)/ 별누리 작은 도서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