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전주, 대전, 광주, 홍콩, 일본, 오세아니아
상태바
충청, 전주, 대전, 광주, 홍콩, 일본, 오세아니아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8.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 IYF, ‘천안흥타령축제’ 참가

10월 1일(수)부터 5일(일)까지 충청 IYF는 천안삼거리에서 열리는 ‘천안흥타령축제’에 참가했다.
충청 IYF는 ‘조선왕조 양반과 천민을 통해 현재 사회에서 지역과 세대 간의 갈등을 하나로 화합한다’는 내용의 ‘실록 밖으로’라는 댄스로 댄스경연대회와 거리퍼레이드에 참가하였는데, 결선은 오늘(5일) 오후 1시에 열린다.

전주교회, 中國人 문화축제 개최

10월 2일(목) 기쁜소식전주교회(김선영 목사)는 전북 IYF 센터에서 ‘주한 中國人 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이 축제는 중국의 국경절(10.1 ~7)을 맞이하여 전북지역의 대학교에서 연결된 중국인 유학생들을 초청한 것으로, 다양한 문화공연과 대학별 모임 등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활짝 열고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대전 IYF, 백제문화제 참여

대전 IYF는 10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700년 대백제의 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54회 백제문화제에 참가하였다.
대전 IYF는 부여군청의 후원으로 이 행사의 하나인 ‘세계문화체험박람회’ 진행을 맡아 대륙별 댄스공연과 부스 설치를 하고 IYF를 홍보하였다.

링컨하우스 광주스쿨 English Festival

10월 3일(금) 링컨하우스 광주스쿨은 IYF 광주센터에서 ‘제1회 English Festival’을 가졌다.
이 행사는 링컨학생들의 영어말하기와 프로젝트 수행능력 평가를 위한 것으로, 광주·전남지역 원어민을 초청, 사람·사물·현상을 주제로 부스를 설치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인기를 끌었다.

홍콩교회, 한글학교 개강

홍콩교회(신동국 선교사)는 9월 29일(월)부터 홍콩대학교를 비롯한 4개 대학에서 매주 가지는 후반기 한글학교를 개강하였다.
한글학교는 굿뉴스코 단원들이 강사가 되어 한글문법, 회화, 한국문화소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각 학교마다 40여 명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日本 IYF, 아토피캠프 예정

10월 11일(토)부터 13일(월)까지 일본 IYF는 치바에 위치한 구주구리 IYF센터에서 ‘운화 아토피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서울 운화생명과학한의원의 황효정 원장을 초청하여 아토피 발병원인과 치료 등에 대한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문의 02-578-6670)

오세아니아 IYF, 청소년캠프

9월 29일(월)부터 10월 4일(토)까지 오세아니아 IYF는 뉴질랜드 후노아수양관에서 청소년캠프를 가졌다.
이번 캠프는 가치관의 혼란을 겪는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생을 바르고 힘 있게 살게 하기 위해 가진 것으로, 호주와 뉴질랜드를 비롯한 태평양 섬에서 1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석하였다.
학생들은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관광하며 한글학교와 음악·미술 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