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의사가 말하는 전인치유(全人治癒)의 비결
상태바
현직 의사가 말하는 전인치유(全人治癒)의 비결
북리뷰  『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 만병에서 벗어나는 자가 실천법과 임상 경험담을 상세히 설명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2.11.1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은 백세시대에 최고 관심사는 단연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이에 최근 수많은 질병이 현대인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 희귀질환, 아토피, 탈모 등의 원인과 처방 및 치유 사례를 명쾌하게 기록한 건강 지침서『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서울셀렉션, 544p)이 출간되어 화제다. 
저자 전홍준(하나통합의원) 박사는 45년차 외과의사로 오랜 세월 수술을 집도하며 수많은 의술을 펼쳤다. 하지만 머지않아 같은 병으로 다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을 보며 자신의 의학적 처방에 한계를 느꼈다. 이후 미국, 일본, 독일 등에서 자연치유의학을 배워 임상에 응용했다. 
이 책은 ‘낫지 않는 병은 없다’, ‘내 눈에는 단 한 가지 병만 있는 것 같다’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화두를 던지고 있다. 이는 병은 호흡, 음식, 활동, 마음을 다스리는 것으로 가능하다며 4가지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자가 실천법과 다양한 임상 경험담을 소개해 놓았다. 특히 가장 기본이 되는 처방은 ‘생명 리셋’ 즉,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병이 없었던 처음의 상황으로 리셋 한다면 모든 병에서 낫는다고 마음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모든 질병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이 책을 일독하길 권한다. 이 책은 누구나 의사가 되어 나와 가족을 치유하고 병에서 벗어나 건강을 찾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되기에 충분하다.  
고정연 차장대우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