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타, 르완다, 베트남,코스타리카
상태바
칸타타, 르완다, 베트남,코스타리카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8.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IYF 겨울 학생캠프’

시작‘2008 IYF 겨울 학생캠프’가 1월 1일(화) 개막식을 시작으로 1월 12일(토)까지 11일간 서울·광주·마산·부산 등 전국 8개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이번 학생캠프는 성경세미나·명사초청강연·영어캠프·공연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 특히 성경말씀과 신앙교제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마음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마음의 세계를 넓혀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2-539-0691)

그라시아스 합창단 크리스마스 칸타타 마쳐

2007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가 지난 12월 9일(일) 대구 학생문화센터 공연을 시작으로 해서 12월 28일(금) 수원 경기도문화의전당 공연까지 전국 15개 도시 순회공연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이번 칸타타 전국 순회공연은 그 어느 해보다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였으며, 가는 곳마다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2008년1월27일(일)에는2008년 1월 27일(에는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르완다, 제3회 목회자 훈련

12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르완다키갈리교회(전희용 선교사)에서 마하나임 바이블 칼리지 3차 수업이 있었다. 아프리카 최대 명절인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보통 고향에서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데, 이들 목회자들은 자신들의 교회 일정 등 모든 것을 뒤로 할 정도로 수업에 대한 열의가 높았다.한 목사는 기쁜소식선교회의 선교학교에서 훈련을 받고 싶다며 지원하기도 했다.


몽골, ‘다르항’ 교회 개척

12월 24일(월) 몽골 제2의 도시 ‘다르항’에 기쁜소식다르항교회(윤순남 선교사)가 개척되었다. 이곳 다르항은 울란바타르교회 Good News Corps 단원들이 그동안 4~5차례 전도여행을 했던 지역인데, 그 전도여행을 통해 구원받은 10여 명의 형제 자매를 중심으로 교회가 시작되었다. 내년에는 아르항가, 에르데넷 등의 도시에도 복음을 들은 형제 자매들을 중심으로 교회가 개척될 예정이라고 한다.

베트남, 크리스마스 행사 가져

베트남 하노이교회(남진향 선교사)는 12월 24일(월) 베트남 하노이 국가대학교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가졌다.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에서 크리스마스 행사 공연 장소를 정하는 일이 쉽지 않았지만, 학교 측 시설 관리 책임자의 도움으로 공연 장소를 대관할 수 있었다. 형제 자매들의 가족과 중국 유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여 공연을 보며 IYF에 마음을 열었고, 그 중 대학생 20여 명은 IYF 회원가입 신청을 하기도 했다.

美 서부지역 겨울수양회

12월 21일(금)부터 26일(수)까지 미국 기쁜소식LA교회(박정수 선교사)에서 류동화 선교사(코스타리카 산호세교회) 초청 美 서부지역 겨울수양회가 열렸다. 400여 명의 참석자들은 말씀을 들으며 어떻게 자신의 생각에서 벗어나는지를 발견하며 기뻐하였다. 특히 휴스턴에서 참석한 형제 자매들은 “자동차로 24시간 이상의 먼 거리를 이동하는 불편함도 있었지만, 수양회를 통해 말씀과 교제를 나누며 마음에 평안을 얻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코스타리카, Good News Corps 워크숍

12월 26일(수)부터 30일(일)까지 코스타리카 산호세교회(류동화 선교사)에서 네 번째 Good News Corps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1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하였는데, 성경 강연뿐 아니라 게임, 체육대회,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특히 30일(일) 저녁에는 칸타타 공연도 가질 예정이다.앞으로 한 번의 워크숍을 더 가진 후 학생들을 해외로 파견할 계획이라고 한다.


<해외소식>
르완다 전희용 선교사
몽골 윤순남 선교사
베트남 남진향 선교사
美 LA 류상록 선교사
코스타리카 노국화 Good News Corps 단원

<정리> 김량희 기자 kimrh@goodnews.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