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 타입은 무엇일까?
상태바
내 피부 타입은 무엇일까?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2.11.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가 자극받기 쉬워 화장품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이보다 먼저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피부 타입과 상관없이 화장품을 쓰면 본인 기준에 아무리 좋아 보여도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발진이나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필자는 얼마 전 지인과 피부 상담을 했다. 지성피부인 그는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지 못한 채 자기 기준에 좋아 보이는 화장품을 사용했다. 그것은 수분보다 유분이 더 많은 화장품이어서 오히려 얼굴에 번들거림이 더 심해지고 모공이 막혀 여드름 및 발진이 생겼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지성피부는 겨울철에 겉은 번들대는 반면 속은 건조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기초 화장품이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 유분감보다는 수분감이 풍부한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생을 살면서도 자기 기준에 좋다는 생각을 그대로 믿고 따라가다 잘못된 방향인 것을 알아채지 못할 때가 있다. 피부 타입을 알아야 하는 것처럼 자신의 현 상태를 정확히 알면 이후에 배우려는 마음을 갖고 각 분야의 전문가 소리에 귀 기울이며 교류할 수 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어려움과 불편함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임찬양 대표/ (주)착한팩토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