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의 중요성
상태바
시작의 중요성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22.10.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자는 치과에서 아침에 직원들과 회의를 할 때나 직원 채용 시 면접자들에게 “성공이란 무엇일까요?”라고 종종 묻곤 한다. 모두가 성공을 원한다고 하지만 성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각자 다른 대답을 내놓는다. 좋은 집과 멋진 자동차, 각종 자격증, 건강 등 각자가 원하는 성공을 말한다. 왜냐하면 성공의 기준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에 대부분 직원들이나 면접자들은 “열심히 노력해야죠”라며 얼버무리거나 대답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 읽었던 어느 책에 ‘성공이란 개인의 보편타당한 목표나 바램을 점진적으로 이루어 가는 것’이라고 적힌 글귀를 본 적이 있다. 어떤 일이든 과정이 없는 성공이나 결과는 존재하지 않는다. 처음부터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는 어렵지만 한 걸음씩 한 걸음씩 나아갈 때 성공이란 목표에 점점 더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 
때로는 휴식을 핑계로 하루를 게으르게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혹 환경과 주변을 탓하며 해야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있지는 않는지 자신을 한번 돌아보자. 생각만으로는 어떤 일도 이룰 수 없다. 만약 성공을 간절히 바란다면 오늘 하루 자신을 돌아보고 어떤 일이든 지금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김종영 원장/ 한일치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