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회 이모저모 (2)
상태바
전국교회 이모저모 (2)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5.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산 중앙교회 ♣

문화의 밤 열어

파랗고 잔잔한 바닷물과 그 위를 날고 있는 물새들이 노산 이은상 시인의 가고파를 절로 부르게 하는 경남 마산.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와 아울러 인심 좋고 친절한 이곳에 마산중앙교회가 83년 개척되어 현재는 300여 명의 형제 자매들이 주님을 섬기고 있다.
경남지역 IYF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IYF 문화의 밤을 가지고 있다.

이 행사는 주간 기쁜소식 신문 발간과 깊은 연관이 있는데, 전도하는 부분에 막연하고 구체적인 방안이 없었다가 신문이 발간되면서 이 행사도 시작되었다. 다양한 공연과 이헌목 목사의 메시지로 이뤄지는 행사 전에, 주간 기쁜소식 신문을 소개하며 아파트와 주택 등을 방문하여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행사 때마다 50~100여 명의 새로운 분들이 참석하는데, 교통사고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던 박용지씨는 이 행사를 통해 구원을 받고 교회와 연결되는 등 신문에 관심을 가지는 정기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헌목 목사는 “하나님은 예레미야의 모습을 보시지 않고 하나님 마음 안에 있는 약속을 보시는 분이다. 십자가에서 우리가 죽었고 또 부활하신 하나님이 이 시대 우리에게 강하게 일하심을 볼 수 있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 가을맞이 연극 집회 및 ♣

성경세미나 개최

기쁜소식순천교회는 9월 27일(화)~29일(목) 가을을 맞이하여 순천 외곽지역인 서면 배들아파트 마을회관에서 인근 주민들을 위하여 연극공연을 가졌다. 이번 연극 집회를 통해서 순천시민들과 복음으로 한층 더 가까워진 은혜로운 시간이 되었다.

한편, 북부산교회에서도 9월 26일(월)~30(금) 신문범 목사 성경세미나를 가졌다.

하나님이 교회 가운데 허락하신 약속의 말씀을 따라 큰 역사가 있었는데 70여 명이 넘는 새로운 분들이 매시간 들려지는 말씀 속에 주님의 위로와 힘을 얻는 아름다운 집회가 되었다.

♣ 장년회 워크숍, 지역마다 열려♣

원주제일교회와 구미중앙교회는 9월 26일(월)~30일(금), 천안제일교회는 9월 21일(수)~ 24일(토) 각각 장년회 워크숍을 가졌다.
지난번 기쁜소식강남교회에서 있었던 장년회 워크숍(9월 5일~8일)을 보면서 복음에 대한 소망을 가지게 되었다며 그 마음을 받아서 교회에서 숙식을 하며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많은 장년 형제들은 말씀 앞에 마음을 비춰보며 서로의 마음에 담아 두었던 찌끼들을 비우고 주님이 주시는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복음 앞으로 힘있게 달려가는 복된 시간이 되었다.

♣ 경주교회 헌당예배♣

기쁜소식경주교회는 10월 1일(토) 오전 11시 박옥수 목사를 모시고 헌당예배를 가졌다. 이제 불교문화가 왕성한 경주 땅에도 그리스도의 문화가 꽃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IYF와 함께하는 문화공연♣

경북지역(김천중앙침례교회) 은 9월 28일(수)~30일(금) 김천 강변야외공원장에서, 충청지역(청주중앙교회)은 9월 24일(토) 청주 원봉공원과 10월 1일(토) 망골공원에서 IYF와 함께하는 문화공연이 있었다.

또한, 전남지역(기쁜소식광주은혜교회)은 9월 11일 광주문예회관에서 가진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라는 공연에 연결되었던 학생들과의 또 다른 만남을 위해 9월 23일과 24일에 걸쳐 화순 금호 리조트에서 IYF 가을 MT를 가졌다. 40여 명의 새로운 학생들은 하와이 글로벌 캠프와 해외 봉사단(Goodnews Corps) 모집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모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경세미나 안내 (10월 3일~7일)

▶ 조성화 목사(해운대 마리나센터)
▶ 김인배 목사(기쁜소식서산교회)
▶ 이용운 목사(기쁜소식문경교회)

김량희 기자 kimrh@goodnews.or.kr
신혜정 기자 hyeejunggoo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