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소식 초대석, IYF 사무처장 이종소
상태바
기쁜소식 초대석, IYF 사무처장 이종소
[초대석] 국제청소년연합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6.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YF(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국제청소년연합)를 모르는 분을 위하여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IYF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건전한 청소년 단체입니다. 삶의 목적 없이 방황하거나 자기 생각에 갇혀 자신만을 위해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류를 통하여 내가 아닌 우리로 살아가는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줍니다. 나아가 건강한 사회건설에 기여할 차세대 리더로서 밝고 깨끗한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정치·경제·교육·문화·언론 및 종교인 등이 중심이 되어 만든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 IYF와는 언제 처음 만나셨고, 서울센터로 어떻게 오시게 되었나요.

제 둘째 아들이 세계대회에 참석하여 마음이 바뀐 것을 보고, 또 해외현장체험을 다녀온 학생들의 간증을 듣고서 청소년 문제의 해결책이 바로 IYF에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군에서 전역한 후 방송위원회에 잠시 근무하면서 학생들을 위해 여생을 보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하나님께서 IYF 경인지국을 거쳐 작년 말 서울센터로 오게 하셨습니다. 창세기 24장 아브라함의 늙은 종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좇아 리브가를 만난 것처럼, 저도 목사님 안에 계신 하나님을 의지하여 늙은 종이 맛보았던 은혜를 입고 싶습니다.

◆ 대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 해외현장체험(Goodnews Corps)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작년에 Goodnews Corps를 모집할 때 20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지원한 것을 보고 저도 무척 놀랬습니다. 파견된 학생들이 현지에서 언어와 문화를 배워 가며 그 곳에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고 귀국 후에도 건강하고 밝은 마음으로 새로운 삶을 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07년에는 1000여 명을 파견하기 위해 오는 5월에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IYF에 마음을 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이들을 통하여 각 나라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하는 중·고 및 대학생 영어말하기대회가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데 이 대회를 개최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많은 학생들이 영어를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만 정작 외국인을 만나면 말 한마디 못하는 현실이 안타까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까다로운 예선, 본선, 결선을 거친 대상 수상자에게 국회의장상을 수여할 정도의 공신력도 있고, 2000여 명이나 되는 참가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대회 운영능력과 인적자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영어에 대해 공포심이 없어지고 자신감도 생겼다고 합니다. 모든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당당히 자기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기를 바라고, 이를 이룰 때까지 계속 추진할 예정입니다.

◆ 올해 IYF에서 계획하고 있는 주요 행사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금년 들어 이미 하와이 글로벌 캠프와 영어캠프를 은혜롭게 마쳤고, 지금은 Goodnews Corps 귀국발표회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있게 될 대학생 MT(3.24~26)를 비롯하여 많은 행사들이 빽빽하게 계획되어 있는데, 작년과 비교하여 규모도 커지고 운영 면에서도 내실화 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하나님께서 IYF를 통해 더욱 힘있게 일하실 것이라는 소망이 있고, 더 많은 대학생이 IYF 안에서 함께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대담/ 우현순 기자 whs0901@hanmail.net
정리/ 정민승 기자 mins80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