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인기 명소 기찻길 카페 폐쇄
상태바
베트남, 인기 명소 기찻길 카페 폐쇄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9.10.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인기 명소 기찻길 카페 폐쇄 

지난 10월 10일 하노이 명소인‘기찻길 카페’가 폐쇄되었다고 당일자 일간지 타이니엔이 보도했다. 기찻길 카페는 기차가 다니지 않는 틈을 이용해 철로에 테이블을 차려 커피를 마시는 형식의 카페로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 관광객으로 인해 기차가 급정거하는 등 위험 요인이 증가했다. 이에 지난 9월 9일 베트남 교통부는 하노이市에 철도안전법 위반을 이유로 기찻길 카페 폐쇄 명령을 내렸다.

브라질, 아르헨티나와 자동차 FTA 체결

브라질-아르헨티나가 지난 10월 6일 자동차 FTA를 체결해 2029년부터 발효될 예정이라고 포털사이트 글로보G1이 보도했다. 양국 FTA는 원래 2020년 7월 1일 발효 예정이었으나, 향후 브라질이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성장시킨 후 시행하기 위해 9년 늦춰진 2029년 7월 1일로 결정했다. 이를 두고 조기에 FTA를 발효하면 이번 10월 대선에 출마하는 아르헨티나 마크리 대통령의 당선에 불리할 것으로 판단해 브라질 정부가 기한을 9년 늦춘 것이라고 同 언론은 분석했다. 

폴란드, 총선에서 보수 집권여당 승리

지난 10월 13일 치러진 총선에서 집권여당이 승리했다고 10월 14일 폴란드 국제방송이 보도했다. 법과정의당(PiS)이 43.59%를 득표했으며 야당인 시민연합이 27.4%를 차지했는데 마테우스 모라비에스키 폴란드 총리는 이번 총선 결과를 기뻐하며 “여야가 화합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폴란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승리 요인은 경제 활황이 지속되면서 낮은 실업률을 보인 결과가 크다고 언론은 분석했다. 

호주, NSW 주정부 댐 건설 발표

지난 10월 13일 NSW 주정부는 가뭄 해결을 위해 댐을 건설하겠다고 발표했다. 주정부는 댐 건설은 내년 착공해 2024~25년에는 완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기존 NSW 주의 던고완 댐(Dungowan Dam) 이후 30년만에 짓는 댐으로 댐 규모는 약 220억리터이며, 완공될 때까지 주정부가 인근 농가에 기존의 농가수당 지급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해외>
베트남 정문희 통신원 / 폴란드 신유진 통신원
브라질 신수아 통신원 / 호주 이지해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