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한국의 초등학교 댄스팀 공연으로 화제
상태바
피지, 한국의 초등학교 댄스팀 공연으로 화제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9.10.05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지, 한국의 초등학교 댄스팀 공연으로 화제

지난 9월 12~20일 한국 국제청소년연합(IYF)의 댄스팀 사파리(SAFARI)가 피지를 방문해 공연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고 9월 18일字 일간지 피지썬이 보도했다. 11~13세의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이 팀은 피지의 초·중학교, 피지 경찰 훈련센터 등 여러 학교·기관에서 다양한 문화 공연을 펼쳤다. 특히 폴리네시아 댄스 ‘파테파테’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 한 학교 관계자는 “사파리 공연을 통해 한국을 알게 되었고 두 나라 친선의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中國, 베이징 다싱공항 개항

지난 9월 25일 베이징 다싱공항이 개항했다고 9월 29일字 언론매체 ‘바이쟈호’가 전했다. 이 공항은 착공 5년만에 완공하여 중국의 뛰어난 건축기술을 보여주었고 ‘현대 세계 7대 기적’이라고 불리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신중국 70주년을 맞아 개항한 이 공항은 건축면적 47㎢(약1천400만평)로 단일 공항으로서 세계최대 규모다. 또한 기존의 베이징 동북쪽에 위치한 서우두 공항과 함께 중국의 국제교통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同 매체는 강조했다. 

프랑스, 화학 공장 화재로 유해물질 논란

지난 9월 26일 프랑스 북서쪽 루앙市의 화학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도시 전반에 연기가 퍼졌다고 소셜사이트 ‘엠에스엔 프랑스’가 보도했다. 소방서 측은 화재로 퍼진 연기가 인체에 치명적이지는 않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당국은 안전을 위해 9월 29일까지 시내 학교들에 휴교령을 내리고 시민들에게 외출 자제를 권유하는 한편 화재 원인을 정밀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캐나다, 전기버스 최초 운행 

캐나다 최초 전기버스가 밴쿠버에서 운행을 시작했다고 9월 27일 CBC방송이 보도했다. 당국은 밴쿠버-웨스트민스터 구간에 전기버스 2대를 투입했고 향후 6대를 더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C교통서비스회사는 “캐나다도 친환경 시대가 시작되었다”며 “전기차는 일반 차보다 훨씬 비싸지만 연간 4만 달러의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하며 전기차 시대의 미래를 예고했다.

 

<해외>
피지 심기원 통신원 / 프랑스 황신애 통신원
중국 김민정 통신원 /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