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클러치와 예수님의 십자가
상태바
자동차 클러치와 예수님의 십자가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8.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의 클러치는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장착되어 엔진에서 생성된 동력을 변속기로 전달 및 차단하여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을 가능토록 해준다. 또한 차량의 부드러운 출발을 가능토록 하여 동력의 전달계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소음이나 진동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운전자가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 의해 유체는 파이프를 통해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로 보내지고 전달된 액압이 푸쉬로드를 밀어 포크를 작동하게 하여 클러치를 작동하게 된다. 이때 클러치 디스크와 분리되어 동력이 차단되게 되며 또한 클러치 페달을 떼면 동력이 전달되어 주행을 가능토록 해준다.
엔진이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도 클러치가 엔진과 변속기를 연결하지 못하면 동력을 그대로 전달할 수 없는 것과 같이 하나님과 우리 사이도 연결되지 못하면 하나님의 은혜를 입을 수 없는 것이다. 38년 된 병자와 간음 중에 잡힌 여자도 예수님과 연결되었을 때 나음을 받고 온전해지는 것을 본다.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요 15:4)
만약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으면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임이 되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가 되며, 뿌리로부터 공급된 진액으로 인해 저절로 열매를 맺는 것과 같이 뿌리이신 하나님과 교회, 종과 연결되면 훨씬 가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