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을 통한 결과 예측
상태바
시뮬레이션을 통한 결과 예측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08.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나 실험실에서는 여러 가지 물리적 현상의 결과를 미리 예측하기 위해 컴퓨터 수치해석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작업을 한다.
특히 금속을 녹인 뒤 틀에 부어서 만드는 주조 공법은 모래나 금속으로 만든 틀 안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미리 예측할 수 있다면 나중에 실수가 발생했을 경우에 들어갈 시간과 돈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주조공법 중 ‘고압 다이캐스팅’이라는 공법에 사용되는 틀(금형)은 한 개 가격이 적게는 3천만 원에서 많게는 4억 정도 하니 주조장비가 4대만 되어도 1억에서 10억을 넘는다는 얘기다.
그 외에 금형을 수정하는 동안 드는 비용이나 생산을 못하면서 생기는 손실을 생각하면 몇 천만 원이 넘는 시뮬레이션 S/W 가격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우리 인생도 마치 금형에 가려진 것과 같이 그 결과를 알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미래를 알 수 있다면 아마 훨씬 인생을 가치있게 살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마음을 다하여 이 모든 일을 궁구하며 살펴 본 즉 의인과 지혜자나 그들의 행하는 일이나 다 하나님의 손에 있으니 사랑을 받을는지 미움을 받을는지 사람이 알지 못하는 것은 모두 그 미래임이니라.”(전 9:1)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듯이 성경을 통해서 우리는 우리의 미래와 인생에 대해 미리 알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미래는 결국 하나님의 손(마음)에 달려 있으며 하나님의 마음은 바로 성경 속에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