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굿뉴스코 페스티벌
상태바
2019 굿뉴스코 페스티벌
Goodnews GWANGJU 750 - 전 세계를 품고 돌아온 대학생들의 축제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9.02.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간 해외봉사를 다녀온 대학생들이 펼치는 귀국콘서트 ‘2019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2월 24일 IYF광주문화체육센터와 27일 전주삼성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해외봉사를 통해 얻은 행복과 대학생들의 젊음의 열정이 담긴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소개한다.

해외봉사를 통해 얻은 사랑과 감사를 공연으로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다녀온 학생들이 1년 동안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경험한 변화와 사랑, 감사의 이야기를 공연으로 표현한 귀국콘서트이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전국 13개 주요 도시를 순회공연을 하는데, 그중 호남지역에서는 24일 IYF광주문화체육센터와 27일 전주삼성문화관에서 개최된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주관하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2002년부터 지난 17년간 전 세계 94개국에 국내외 대학생 8361명을 파견한바 있다. 현지에 파견된 학생들은 한글, 컴퓨터, 태권도 등의 교육 봉사와 문화교류 등 민간 외교 활동도 수행한다.
굿뉴스코 17기로 헝가리를 다녀온 오정민(조선대 2) 학생은 “지난 한해 헝가리에서 여러 지역을 다니며 한국어 교육을 진행했다. 일을 하면서 부족한 내 모습이 보여 힘들기도 했지만 부족한 모습도 좋아해주고 믿어주는 현지 친구들로 인해 힘을 얻을 수 있었고, 그곳에서 감사와 사랑을 선물로 받고 돌아왔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그 감동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광주 주요언론에서 특집기사로 연쇄 보도

학생들의 값진 경험이 공연 하나 하나에 고스란히 담긴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각 나라 전통문화공연, 뮤지컬, 연극, 전시 체험 등으로 꾸며지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다양하고 열정적인 무대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비롯해 지역 언론사들의 후원 속에 진행된 이번 광주 공연관련 전면광고 및 특집기사가 광주 주요언론에 연이어 보도되는 등 뜨거운 취재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장학금 전달식도 포함돼 지역 언론사 대표 및 후원자들이 광주전남 굿뉴스코 학생들에게 직접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IYF광주전남지부 관계자는 “이번 굿뉴스코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콘서트를 통해 이들 마음 속 감사와 행복이 광주 청년들에게 전해져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 박초롱 기자 gwangju@igoo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