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지방 선거에서 우파 정권 승리
상태바
폴란드, 지방 선거에서 우파 정권 승리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8.10.2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지방 선거에서 우파 정권 승리

지난 10월 21일 열린 폴란드 지방 선거에서 우파 정권이 승리했다고 당일 공영방송 TVP가 전했다. 여론조사기관 입소스(Ipsos)의 출구결과에 따르면 우파인 ‘법과 정의당(PiS)’이 32.3%를 얻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고 좌파 성향의 ‘시민연대당(PO)’이 24.7%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EU와 난민 문제로 갈등 관계에 있는 PiS당이 승리함에 따라 내년에 있을 유럽의회선거에 어떤 작용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TVP는 보도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홍범도 장군 추모식 열려

지난 10월 25일 알마티 국립 아카데미고려극장에서 홍범도 장군 순국 75주기 추모식이 개최되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홍범도 장군(1868~1943)은 독립운동가로 1920년 블라디보스톡에서 일본군 3천여 명을 무찌르는 대승을 거두었다. (사)여천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이사장 우원식) 주최로 열린 추모식에서 홍성덕 부이사장은 “올해는 홍범도 장군 탄생 150주년으로 예전 추모식보다 더 뜻깊었다”고 말했다.

호주, 첫 무인 버스 운행 시작

호주 최초로 무인 버스 ‘스마트 셔틀’이 시드니에서 운행을 시작했다고 최근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스마트 셔틀은 100% 전기구동 자율주행 차량으로 최대 탑승 인원은 12명이며 시속 40㎞까지 주행할 수 있다. NSW州 스마트혁신센터 교통국 측은 “안전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자율주행 기술은 향후 10년간 급성장할 것”이라고 예견했다. 현재 스마트 셔틀은 일주일에 이틀간 올림픽대로를 순환 운행하고 있다. 

캐나다, 해상에서 연달아 지진 발생

지난 10월 21일 밴쿠버 아일랜드 남서부 190㎞ 해상에서 강도 6.5 규모의 지진이 연달아 세 번 발생했다고 캐나다 지진국이 전했다. 지진국은 “지진이 연이어 세 번 발생하는 경우는 캐나다에서 드문 경우다. 그러나 이 지역이 불의 고리(환태평양 지진대)에 속하는 만큼 지각 조사와 지진 발생 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해외>
폴란드 차영민 통신원 / 카자흐스탄 홍순석 통신원
호주 이지해 통신원 /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