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 경기 위해 은행 영업시간 변경
상태바
브라질, 월드컵 경기 위해 은행 영업시간 변경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8.06.1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월드컵 경기 위해 은행 영업시간 변경

브라질연방은행(Febraban)은 러시아 월드컵 브라질 경기 시간에 은행 영업시간을 변경하겠다고 6월 12일 발표했다. 6월 22일 오전 9시 코스타리카와 경기가 있는 날은 오후 1시~5시까지 운영하는 등 경기 시간에 맞춰 영업시간을 임시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은행 측은 “은행 지점들의 안전과 현금 운송 보안 문제 때문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으며, 경기 시작 48시간 전에 고객들에게 미리 통지하겠다”고 말했다.

폴란드, 독립 100 주년 기념 폴로네이즈 음반 발매 예정

신포니아 바르소비아 오케스트라가 폴란드 독립 100 주년 기념 폴로네이즈(폴란드 전통 춤곡) 작곡 경쟁에서 우승한 에밀 와타키(Emil Wojtacki)의 곡을 8월 CD 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6월 7일 폴란드 국제방송이 전했다. 160개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이 대회 심사를 맡은 오케스트라 관계자는 “현대와 전통의 균형을 맞춘 뛰어난 작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곡은 9월 29일 바르샤바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同紙가 밝혔다. 

캐나다, ‘에보 영화축제’에서 무료 영화 상영

매년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에보(Evo) 영화축제’가 올해는 세컨드비치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 축제는 매주 화요일 저녁 무료 상영되며 7월 3일 ‘The Princess Bride’부터 8월 21일 ‘타이타닉’까지 총 8편의 영화를 볼 수 있다. 잔디에 앉아서  관람할 수 있으며 저녁식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패키지도 구매 가능하다.

호주, ‘액티브 키즈’ 활동 호평

NSW 주정부가 지원하는 ‘액티브 키즈(Active Kids)’가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6월 7일 주정부가 밝혔다. ‘액티브 키즈’는 아동들의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해 수영, 육상, 무용 등 여러 스포츠 활동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월에 액티브 키즈를 시작한 이후 50만 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신청했다. 주정부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아동비만 문제 해소를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해외>
브라질 신수아 통신원 / 폴란드 차영민 통신원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 호주 이지해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