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고려극장에 새 건물 제공
상태바
카자흐스탄, 고려극장에 새 건물 제공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8.06.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자흐스탄, 고려극장에 새 건물 제공

지난 5월 23일 카자흐스탄 국립 아카데미 고려극장이 카자흐스탄 정부로부터 새 극장 건물을 받았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새 건물은 그동안 카자흐스탄 국립 아카데미 오케스트라가 사용하던 2층짜리 500석 규모 건물로 알마티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다. 고려극장 측은 “지금까지 극장이 알마티시 외곽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오는데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번에 정부가 시내 중심가에 새로운 터를 마련해 주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캐나다, 밴쿠버市 신용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가능

5월 말부터 밴쿠버시에서 신용카드로도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밴쿠버 교통총괄회사인 트랜스링크(Translink)가 전했다. 지금까지는 대중교통카드인 ‘컴패스(Compass)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신용카드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거리에 따른 차등 요금제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 지갑 안에 컴패스 카드와 신용카드가 있을 경우 이중 결제가 될 수 있으니 승차 시 주의를 바란다고 부언했다.

홍콩, 인터넷 중독으로 젊은이 1/3이 우울증 증세 

홍콩 젊은이들이 과다한 인터넷 사용으로 우울증 증세를 보인다고 최근 홍콩플레이그라운드협회(Hong Kong Playgroun Association)가 보도했다. 6~24세 317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31.6%가 우울증 증세를 보였는데 그 원인은 과도한 인터넷 사용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접속 시간이 길수록 정신적 불안·우울 증세가 심각해진다며 젊은층의 인터넷 접속시간 제한이 필요하다고 同협회는 경고했다.

호주 시드니 지역, 스쿨존에서 과속 단속 강화 필요

최근 호주보행자위원회(Pedestrian Council)는 시드니 지역의 스쿨존에서 과속·불법 주차가 만연해 과속 단속 카메라 감시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위원회는 “시드니 내 학교 1500여 곳 중 설치된 과속 단속 카메라는 45대에 불과하다”며 “모든 스쿨존에 감시 카메라를 설치해 어린이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외>
카자흐스탄 홍순석 통신원 /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홍콩 김홍찬 통신원 / 호주 이지해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