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우리 함께 마음여행 가자!
상태바
얘들아~ 우리 함께 마음여행 가자!
[북 리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인성교육 만화 『신기한 마음여행』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8.03.1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날 당신의 자녀가 “엄마, 마음이 뭐예요? 어디에 있어요?”라고 묻는다면 어떻게 답해야 할까? 듣기만 해도 말문이 막히는 질문에 우리를 대신해 속 시원이 답변해 줄 만화책이 최근 출간되었다. 
『신기한 마음여행』(박옥수 지음, 무교병刊, 240p)은 만화로서는 보기 드물게 애매모호하고 아리송한 우리 마음을 주제로 하고 있다. 사실 이 책은 지난 2011년 출간되어 현재까지 12개국 18개 언어로 번역된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박옥수 지음, 온마인드刊, 300p)를 만화로 각색한 책이다.
마음의 원리, 욕구와 자제력 등 다소 어려운 주제를 현장에서 수많은 청소년의 마음을 변화시킨 지은이(박옥수 목사)의 경험과 재밌는 스토리를 활용해 남녀노소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분명 청소년이 주 독자층인 책이지만, 성인이 읽어도 교훈이 될 만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진정한 변화는 먼저 마음이 바뀌어야 가능하다”는 저자의 메시지는 무릎을 탁 치게 만든다.
자녀에게 마음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왜 중요한지를 알려주고 싶은 대한민국의 수많은 부모들. 그리고 말 못할 고민으로 속앓이를 하고 있을 우리 청소년들에게 한 번쯤 일독을 권하고 싶다. 그리고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스토리와 알찬 주제가 담긴 후속작이 시리즈로 출간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강민수 차장대우 mskang@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