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과 바이오 산업의 만남
상태바
한방과 바이오 산업의 만남
Goodnews DAEJEON 678 - 2017 제천 국제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열린다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9.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전통의 ‘한방’과 ‘바이오’가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2017제천 국제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충청북도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19)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층 발전된 한방바이오 산업을 알리다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 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행사이다. 2010년 첫 엑스포 개최를 통해 한방의 우수성을 알렸다면 이번 엑스포는 7년이라는 오랜 준비를 통해 한방바이오산업으로 한층 발전한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한방산업을 기반으로 한 기업 간의 거래를 한층 강화하여 230억 원 규모의 기업 간 수출계약, 20억 원 규모의 현장판매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총 4개의 전시관에서 한방의 효능과 한방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통해 우리 몸에 이로운 한방의 장점을 소개한다. 또 특별 체험행사가 열리는 힐링체험관에서는 한의사가 직접 관람객을 상담해 주며, 관람객들의 심신 피로 회복을 위해 이혈침과 반신욕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공연과 약초 솜사탕 만들기, 한방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건강한 삶을 살기위한 한방과 미래를 선도하게 될 바이오 융합의 장으로서 한방의 과거, 현재, 미래와 함께 보고, 만지고, 느끼는 다양한 체험학습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 한약재 산지 제천시, 한방 한류를 선도

국제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개최되는 제천은 태백산맥 중심의 산간 지방에서 생산, 채취되는 우수한 청정 한약재가 자라는 곳으로, 한약재 가공 기술이 탁월하게 발전한 고장이다. 제천시는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한방 건강축제를 통해 약초의 효능을 꾸준히 홍보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05년에 정부로부터 약초웰빙특구로 지정받아 2010년 제천 국제 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를 개최하여 한방산업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 엑스포의 성공으로 전 세계의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방과 바이오를 융합한  다양한 한방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해 왔다. 
7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엑스포를 통해 제천시는 ‘자연치유도시’라는 명칭에 맞게 아름답고 수려한 자연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지친 삶을 치유해 주는 건강·힐링 도시이자 한방 도시의 이미지를 다시 한 번 각인 시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한방 제품을 수출하여 한방 제품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맞물린 ‘융합 한류’로 발돋음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korean-medicine-expo.kr/
대전/ 정소영 기자 daejeon@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