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2017 대만 뷰티박람회’에서 한국 제품 인기
상태바
대만, ‘2017 대만 뷰티박람회’에서 한국 제품 인기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9.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2017 대만 뷰티박람회’에서 한국 제품 인기

지난 8월 25~28일 타이베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대만 뷰티박람회’에 한국의 미용·건강 관련 총 65개 社가 참여했다. 올리브영, G마켓, 라이언 캐릭터 등 한국 화장품들이 전시되어 나흘 동안 4만 3천여 명의 관객들이 한국 부스를 관람해 뷰티 한류를 실감할 수 있었다. 참가업체의 한 관계자는 “이번은 한국 화장품들이 대만으로의 첫 진출이며, 대만인들에게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멕시코,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멕시코시티에서 9월 2~3일 駐멕시코 한국대사관과 한국 교육부가 공동 주최한 한국유학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외대, 성균관대, 부산대 등 한국의 6개 대학이 참여하였으며 2000여 명의 학생들이 찾아와 한국 유학 상담을 받았다. 이외에도 멕시코국립자치대학과 몬테레이공과대학이 참여해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교육부는 앞으로 한국에 해외 인재가 필요하다며 점차 해외 유학생을 늘린다는 계획 하에 이번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독일, 관광명소 1위에 ‘미니어처 원더랜드’ 선정

독일 함부르크의 ‘미니어처 원더랜드’가 관광객이 선정한 독일 관광명소 1위에 뽑혔다고 최근 독일관광청이 발표했다. 독일관광청은 매년 웹사이트에 방문한 네티즌에게 ‘독일관광명소 TOP 100’을 선정하는데 2위는 ‘유로파 놀이공원’, 3위는 ‘노이슈반스타인 성’이 차지했다. 독일관광청은 ‘독일관광명소 TOP 100’이 관광객에게 여행지를 추천해 주고 해외 이미지를 올리는데 기여한다고 했다.

케냐, 대통령 당선 무효로 10월 17일 재선거 예정

케냐 대법원은 지난 8월 8일 치러진 대선에서 당선된 ‘우후루 케냐타’에게 당선 무효 판결을 내렸으며, 10월 17일 케냐타와 상대방 ‘라일 라 오딩가’의 재선거 결정을 내렸다고 9월 1일 케냐 일간지 ‘Daily Nation’이 보도했다. 대선 직후 야당의 오딩가 측은 투표조작을 제기했고, 대법원은 선거가 헌법의 원칙에 따라 치러지지 않았다며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해외>
대만 김성경 통신원 / 멕시코 신재훈 통신원
독일 한수영 통신원 / 케냐 최자영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