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도쿄에 ‘한국콘텐츠진흥원’ 설립
상태바
日本, 도쿄에 ‘한국콘텐츠진흥원’ 설립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7.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本, 도쿄에 ‘한국콘텐츠진흥원’ 설립

도쿄 주일 한국대사관 산하 한국문화원에 한국 콘텐츠의 일본 진출의 기틀이 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일본비즈니스센터’가 6월 29일 문을 열었다. 일반 사무실과 회의실 외에 눈여겨볼 곳은 ‘컨텐츠 중계 Zone’인데 한국 드라마나 한국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등 한류 진출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개관식에 참석한 문화체육부 나정민 1차관은 “이곳이 한일 문화의 가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캐나다, 건국 150주년 행사 성황리 개최

캐나다 건국 150주년을 맞아 지난 7월 1일 전역에서 행사가 열렸다. 1867년 7월 1일 캐나다는 영국 자치령에서 독립했으며 150주년을 맞은 올해는 위니펙에서 시민들이 붉은 옷을 입고 캐나다의 상징인 단풍나뭇잎 형상을 만들었으며, 오타와에서는 국회의사당 앞에서 붉은 옷을 입은 시민들의 퍼레이드 축제가 있었다. 행사에 참석한 저스틴 트뤼도 총리는 “민족과 종교에 상관없이 하나 되는 캐나다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말했다.

독일, 헬무트 콜 前 총리 장례식 유럽연합장(葬)으로 거행

지난 6월 16일 사망한 독일 전 총리 ‘헬무트 콜(1930~2017)’의 장례식이 7월 1일 프랑스 유럽의회에서 유럽연합장으로 거행되었다. 1982년부터 16년간 총리를 역임했으며 독일을 통일한 업적을 이룬 그가 사망하자 독일 전역이 추모 열기로 가득했다. 장례식에 참석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그가 없었다면 지금의 독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애도를 표했다. 

호주 국방부, ‘정보전쟁부’ 개설

호주 국방부(ADF)가 지난 7월 1일 ‘정보전쟁부(Information Warfare Division)’를 신설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국방부는 정보전쟁부가 군부 사이버 운영과 정보 운영 업무를 맡을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정보부 장관 ‘댄 테한’은 “앞으로 국방부 곳곳에 산재한 기존 방어 및 지원 작전을 통합해 총괄할 것”이며 “이제 호주는 어떤 국가보다도 우수한 정보 통제 기관을 보유한 나라가 되었다”며 강조했다.


<해외>
일본 신진호 통신원 / 캐나다 오정석 통신원
독일 한수영 통신원 / 호주 안서연 통신원
<정리>
백지혜 기자 jh0820@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