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개테마파크
상태바
진도개테마파크
Goodnews GWANGU 653 - 토종견의 자존심, 진돗개들의 축제한마당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3.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개테마파크’(전남 진도군 진도읍 동외리 57)는 진돗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매년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최근 이곳에서 진돗개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진돗개 활용한 다채로운 공연 진행

지난 3월 4일부터 진도개테마파크에서 진돗개를 활용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진돗개 공연 프로그램은 크게 쇼 오락 위주의 ‘연예 프로그램’과 묘기 겨루기 위주인 ‘경주 프로그램’으로 나눠진다. ‘연예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매일 오전 10시, 오후 3시에 진돗개 공연이 실시되고 ‘경주 프로그램’은 주말인 토, 일요일에 경주, 어질리티가 진행된다. 특히 ‘경주 프로그램’ 가운데 장애물 넘기, 달리기 시합 등을 비롯해 다양한 묘기 대행진을 선보인다. 
현장에서 조련사 지시에 따라 거침없이 장애물을 향해 내달리고 가파른 오르막을 뛰어 넘어 막대봉 사이를 지그재그로 통과하는 진돗개의 능숙한 몸놀림에 관람객들의 박수가 쏟아져 나온다. 진돗개 공연단이 선보이는 연예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은 바로 ‘진돗개와 춤추기’다. 진돗개가 음악에 맞춰 사람과 짝을 이뤄 춤추는 모습이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진돗개가 흥겨운 진도아리랑 가락에 맞춰 몸을 흔들고, 입에 붓을 물고 그림을 그리자 관람객들 사이에 탄성이 터져 나왔다. 

진도의 경제 및 관광 아이콘으로 급부상하다

진돗개는 명실상부 진도의 경제·관광 아이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진도군은 진돗개 혈통을 보존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특수 목적견 육성에 나서는 등 세계적인 명견으로 키우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진도개테마파크’ 공연 프로그램을 새롭게 단장하고 캐릭터 인형을 개발하는 등 산업화 기틀을 다지고 있다. 
진돗개 사업소 관계자는 “진돗개 공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돗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진도개테마파크’가 진도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캐니크로스 대회, 독스포츠 등 다채로운 진돗개 체험행사가 열리는 진돗개 페스티벌 축제가 오는 5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기존 공연프로그램은 12월 31일까지 계속된다.

문의 : 061-540-6324 
광주/ 박초롱 기자 gwangju@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