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유채꽃 파도가 몰려온다! ‘제5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상태바
노란 유채꽃 파도가 몰려온다! ‘제5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Goodnews BUSAN 606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7.02.19 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에도 부산은 꽃내음으로 가득하다. 흩날리며 떨어지는 벚꽃의 아쉬움을 달래는 듯, 노란 유채꽃 축제가 4월 9일부터 17일까지 강서구 대저 생태공원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개막 행사로 합동결혼식 가져

노랗게 물든 76만 ㎡ 단지,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 하는 ‘제5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에 수백만 송 이의 유채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부산시가 주최하 는 이번 유채꽃 축제는 개막 행사부터 특별했다. 4월 9일 오후 2시, 개막 행사는 기존의 공연 대신 유채꽃 밭 속 합동결혼식 ‘유채꽃 신부’로 시작되었다.
‘유채꽃 신부’는 개인 사정으로 결혼식을 치르지 못한 16쌍의 커플을 각 구·군에서 한 쌍씩 초청해 서병수 시장의 주례로 합동결혼식을 올리는 것인데, 봄날 웨딩드레스와 유채꽃이 어우러져 신랑·신부는 물론 참가자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해 주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를 부 산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성장시키고자 색다른 개막행사인 ‘유채꽃 신부’를 준비했다”며 “전 국에서 유일한 도심 속 유채꽃 축제에 많은 시민·관 광객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료 웨딩촬영 장소로 각광

특별했던 첫날 개막행사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체험행사로 는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전시행사 ‘자연을 만나다’ 를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유채꽃길 탐방 로가 있으며, 유채꽃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은 축제 방문객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농업 체험전, 승마 체험, 연날리기 체험전, 캐리커쳐 그리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다수 준비되었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나온 최은혜(35, 부산 대 연동) 씨는 “이곳은 장소가 워낙 넓어 사람들이 많이 와도 붐비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과 뛰어 놀기 좋은 곳 같다”고 말했다.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관람객들 이 가장 많이 몰리는 낮 시간 동안에는 행사장 곳곳 에 준비된 거리무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유채꽃 관람 과 함께 감미로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유채꽃이 만발한 시기에 맞춰 이곳 유채꽃밭은야외 결혼식장이나 웨딩촬영 장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장소 대여비는 무료다. 남녀노소, 국적을 불 문하고 유채꽃밭은 아름다운 봄 추억을 만들어 주기 에 충분하다. 이번 주에는 노란 유채꽃밭 파도 속에 빠져 보자.

부산/ 고은비 기자 busan@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