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빛의 향연 ‘모스크바 빛의 축제’
상태바
환상적인 빛의 향연 ‘모스크바 빛의 축제’
Global 생생 Report 러시아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6.10.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모스크바 내 유명 관광지에서 개최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는 매년 9월 말경 빛의 축제가 열리는데, 공식 명칭은 ‘모스크바 국제 빛 축제’이다. 이 축제는 2011년부터 모스크바 관광산업을 키우기 위해 당시 모스크바 시장이 기획하여 시작되었고, 해마다 관람객 수가 크게 늘어 2015년에는 7백만 명이 넘는 세계적인 축제가 되었다. 
올해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모스크바 내에 있는 모스크바 국립대학, 볼쇼이 극장, 베덴하 광장 등 유명 관광지에서 축제가 열렸다. 
모스크바 빛의 축제는 건물 외벽에 직접 영상을 투영하는 ‘비디오 매핑(video mapping)’이라는 기술이 적용됐다. 비디오 매핑은 건물이나 조형물 등을 3D로 스캔하고 그 표면의 굴곡에 따라 영상물을 제작 후 직접 외벽에 영상을 투영해 표현하는 기법이다. 빛의 쇼는 200여 개의 대형 비디오 프로젝터가 사용되고 빛과 음향 등 제작하는데 4천 명이 넘는 인력이 투입되었다.
 
세계 최대 ‘비디오 매핑’으로 기네스에 올라
 
지난해 러시아 국방부 건물 외벽 19000㎡(약 5748평)에 빛의 쇼가 펼쳐졌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비디오 매핑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었다. 올해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대학 본관 건물 외벽 40000㎡(약 12100평)에서 펼쳐진 빛의 쇼는 작년의 규모를 두 배나 뛰어넘으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빛 축제의 시작은 모스크바 국립대학의 261년 역사가 짧게 소개되고, 자연 친화적 메시지가 담긴 애니메이션이 상영되었는데 비디오 매핑으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상영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이다.
한편 축제의 마지막은 불꽃놀이로 장식하는데, 음악과 함께 밤하늘에 펼쳐진 환상적인 불꽃쇼는 관람객들을 압도하며 탄성을 자아낸다. 이처럼 모스크바 빛의 축제는 역사는 짧지만 강렬한 인상으로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 이헌덕 통신원
조경준 기자 sua1227@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