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빛깔의 강 카노 크리스탈
상태바
오색빛깔의 강 카노 크리스탈
Global 생생 Report 콜롬비아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6.08.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강으로 손꼽혀
 
콜롬비아 중부 메타州의 세레니아 마카레나에 위치한 카노 크리스탈(River Cano Kristales) 강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강으로 손꼽히는 콜롬비아의 관광 명소이다. 콜롬비아 남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는 카노 크리스탈 강은 폭은 20m이지만 길이가 약 100㎞에 이른다. 라 마카레나 국립공원에 있는 크리스탈 강은 일명 ‘다섯가지 색의 강’ 또는 ‘액체 무지개의 강’이라 불리는데 굽이쳐 흐르는 강줄기 곳곳마다 노랑, 녹색, 검은색, 빨강색, 청색 등 여러 빛깔로 덮인 물줄기와 단층들로 인해 신비로운 장관을 연출한다. 강물은 하류로 갈수록 붉은 색상이 더 짙어지는 특징을 보인다.
이처럼 여러 색상으로 나타나는 것은 물속에서 자라는 ‘마카레니아 클라비게라’라는 일종의 수생초본 식물이 강바닥에 서식하고 있는데, 이 식물들이 햇빛애 오색빛깔로 반사되어 비춰지기 때문이다.
 
비가 와도 맑은 물 유지, 물고기는 볼 수 없어
 
카노 크리스탈 강은 비가 와도 강물이 탁해지지 않고 맑은 물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물이 맑은 이유 중 하나는 강기슭과 바닥이 대부분 암석 기반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이곳에 있는 바위들은 약 1억 2천 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바위들 가운데 하나로도 알려져 있다. 강바닥에 살고 있는 클라비게라 식물이 이 바위에 단단하게 부착되어 살고 있으며 강은 열대 우림으로 인한 많은 퇴적물 때문에 물고기는 거의 살고 있지 않다. 이 강은 매년 6월부터 11월까지 관광객에게 개방하고 있는데, 평상시에는 보통 강과 똑같지만 이 시기가 선명한 오색빛깔의 아름다운 강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콜롬비아 보고타 박준현 통신원 
정리/ 조경준 기자 sua1227@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