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부작용을 극복하려면
상태바
우유 부작용을 극복하려면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6.01.15 15: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서 우유를 먹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이것은 우리 몸에 우유 속 유당인 락토스(lactose)를 분해하는 유당분해효소(lactase·락타아제)가 부족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어릴 때 우유를 먹다가 밥을 먹기 시작하면 우유 섭취가 줄어들어 유당분해효소가 활성화되지 않게 된다. 이 상태에서 우유를 마시면 배탈이 나지만, 이미 우리 몸에는 유당분해효소를 생성할 수 있는 유전자가 있다. 따라서 조금씩 우유의 양을 늘려 가면서 계속 먹어주면 유당분해효소가 다시 활성화 되어 우유를 마실 수 있게 된다.
만약 우유 섭취를 늘리는 과정에서 여전히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날지라도 믿음을 가지고 계속해서 먹어 주면 점점 유당분해효소가 활성화되어 우유를 먹을 수 있는 사람이 된다. 믿음의 삶도 마찬가지이다. 자기 스스로 믿음이 없는 사람이라고 단정 짓고 산다면 평생 믿음이 없는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믿음으로 살려고 발걸음을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다 보면 처음엔 어렵고 잘 안되어도 믿음으로 살 수 있는 사람이 된다.

김재홍 목사/ 기쁜소식 인천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지영 2016-05-02 23:36:01
왜 그렇게 까지 해서 부작용 많고 논란 많은 우유를 먹어야 합니까? 우유가 완전식품이라는 잘못된 믿음때문이지. 또한 우유분해효소를 믿음을 통해서 늘린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