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오퍼레이션 스마일’ 배우 하지원 氏 홍보대사로 임명
상태바
베트남 ‘오퍼레이션 스마일’ 배우 하지원 氏 홍보대사로 임명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4.11.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오퍼레이션 스마일’ 배우 하지원 氏 홍보대사로 임명
 
11월 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NGO단체 ‘오퍼레이션 스마일’ 25주년 기념행사에 한국 배우 하지원 씨가 국제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오퍼레이션 스마일은 베트남 지부 설립 25주년을 맞아 서울대 의대 의료진 등을 포함한 전 세계 500여 명의 의료진을 초청해 11월 15일부터 한 달간 5,0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원 씨는 또 “앞으로 오퍼레이션 스마일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웃음을 되찾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르헨티나, 농가에서 태어난 코끼리 코 강아지 화제
 
최근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떼로주에서 코끼리 코의 형태를 가진 강아지가 태어나 화제가 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난 5월에도 코끼리 코 모양에 눈이 없는 강아지가 태어난 적이 있다고 밝혔는데, 기형의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기형 강아지가 태어나는 이유에 대해 주변 농가에서 농약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라는 의견을 제기하고 있다. 
 
호주, 국립공원 금연령 선포 
 
호주 NSW주 국립공원 내에 금연령이 내려졌다고 11월 17일字 호주 동아일보가 보도했다. 이는 최근 호주 소방대원들이 시드니 서부 블루마운틴의 산불 진화에 안간힘을 쓰는 상황에서 나온 주정부의 조치다. 흡연 금지령은 2015년 1월부터 발효되며, 시드니하버국립공원을 포함한 860개 국립공원에 적용된다. 이를 위반 시 300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게 된다. 
 
필리핀, 청소년관리센터 부실 운영 실태 논란
 
최근 필리핀 인권관리위원회가 발표한 마닐라 사회복지부(MSWD)의 청소년관리센터 부실 운영 실태가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이 센터는 30년 전 거리의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되었지만, 최근 이곳이 수용소로 이용되면서 아이들이 심각한 영양실조와 구타 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필리핀 정부는 자금 지원을 선언하였고, 추가 부대시설을 짓겠다고 발표했다. 
 
 
<해외>
베트남 남주영 통신원/ 아르헨티나 남천희 통신원
호주 이지해 통신원/ 필리핀 이은혜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