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로컬 푸드를 만나다! 캐나다 파머스 마켓Farmer’s Market
상태바
신선한 로컬 푸드를 만나다! 캐나다 파머스 마켓Farmer’s Market
Global 생생 Report 캐나다 밴쿠버 정연주 통신원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4.10.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와 소비자간 교류를 돕는 행사
 
캐나다 밴쿠버市 곳곳에서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 같은 농작물을 재배자가 직접 판매하는 파머스 마켓(Farmer’s Market)이 열리고 있다. 1994년부터 시작된 밴쿠버 파머스 마켓은 비영리 단체인 ‘지역 파머스 마켓 협회’ (Your Local Farmers Market Society)의 주최로 캐나다 BC(British Columbia,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지역 농업 성장 및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교류를 돕는 행사이다. 매년 43만 명의 소비자들이 찾는 이곳은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다. “밴쿠버 파머스 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하셔야 BC주 농민들이 계속 이 땅에서 농사를 지을 수 있습니다”라는 구호처럼 BC지역 농산품을 지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됐고, 추가로 장보기의 색다른 재미도 제공하고 있다.
파머스 마켓은 농작물 판매뿐 아니라 길거리 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10월에는 매년 추수 축제(Harvest Festival)가 열려 제철 과일 파이굽기 대회, 여러 종류의 사과와 호박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품질이 확실한 먹거리 구입에 모두들 만족
 
파머스 마켓에서는 신선한 유기농 농산물은 물론, 홈메이드 잼, 시럽, 꿀, 수제 초콜릿, 허브 식초 등 다양한 식품류와 옷, 액세서리, 가구, 비누, 화장품 등 장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을 판매한다. 오랜 전통으로 인해 매주 찾는 단골손님도 많다. 품목에 따라 대형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가격이 다소 비싼 경우도 있지만, 품질이 확실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파머스 마켓을 즐겨 찾는다. 
또한 기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VFMVancouver Farmers Markets 회원에 가입하면 구입하는 물건의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아진 회원비는 파머스 마켓 행사 진행을 위한 물품 지원비, 교육 프로그램 진행비 등 뜻있는 곳에 쓰여진다.
파머스 마켓은 일반 마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장의 활력과 신선한 식재료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밴쿠버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