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최장 터널 공사 완공 임박
상태바
터키, 최장 터널 공사 완공 임박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4.07.2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최장 터널 공사 완공 임박 

터키 흑해 연안도시 리제와 동부 내륙도시 에르주룸을 연결하는 오빗(Ovit) 터널(총 길이 14.3km, 공정률 75%) 완공이 임박했다고 7월 16일字 밀리옛紙가 보도했다. 해발 2640m에 건설될 이 터널은 2012년 5월 착공하여 2015년 말 완공 예정이며, 완공되면 터키에서 가장 긴 터널이 된다. 이 터널 완공 후 리제와 에르주룸 간의 거리는 250km에서 200km로 줄어들게 된다. 
 
호주, NSW주 교사 자격자 4만여 명 실업자 전락
 
최근 호주 NSW주의 교사 자격증 소지자 4만여 명이 정규직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등 교사 과잉공급이 문제가 되고 있다. 대학들은 교육시장이 수용 불가능한 연간 7,500명의 교육학과 졸업자를 배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교육청은 고가의 비용을 수반하는 수요 중심 대학 모델이 문제라고 비판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교육학과의 높은 인기와 중등학교 교육학과에 대한 외면으로 인해 교사 수급 불균형 실태에 대해 교육계조차 아직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라이베리아, 에볼라 바이러스로 국립병원 폐쇄 
 
라이베리아 님바 지역의 국립병원이 폐쇄됐다고 7월 23일字 데마크랏紙가 보도했다. 최근 국립병원에 에볼라(서부아프리카에 확산되고 있는 치사율 90%의 바이러스) 환자가 많다는 기사가 보도된 후 의료진들이 모두 병원을 떠났고, 결국 병원이 폐쇄되었다. 同紙는 국립병원이 폐쇄되면서 에볼라 환자 외 임산부나 다른 질병을 가진 환자들이 치료받을 곳이 없어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필리핀, 오토바이 2인 승차 금지에 반대 시위 
 
7월 22일 필리핀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시위 집회가 마닐라 퀘숀 시청 앞에서 벌어졌다. 최근 필리핀 경찰이 오토바이에 2인 이상 탑승하여 벌이는 범죄 행각을 막기 위해 오토바이 2인 승차 금지 항목을 내세웠는데, 결국 이 조항이 범죄의 감소보다 일반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불편만 가중시켰다고 지적하고 있다. 
 
 
<해외>
터키 김근수 통신원/ 호주 이지해 통신원   
라이베리아 민학기 통신원/ 필리핀 이은혜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