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 제 2공항 건설 결정
상태바
호주, 시드니 제 2공항 건설 결정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4.04.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시드니 제 2공항 건설 결정

 
호주 연방 정부가 최근 시드니 서부 베저리스크릭에 시드니 제 2 공항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베저리스크릭 공항 건설은 2016년 착공 예정이며 건설에 드는 비용은 약 25억 달러이다. 호주 정부는 공항 건설 기간 내에 최고 4천여 개, 공항 정상 운영 시 약 6만 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로써 1960년대에 처음으로 두 번째 공항의 필요성이 거론됐던 시드니 제 2공항 논란은 약 50년 만에 마침표를 찍었다.
 
日本, 가사 대행 서비스업 등장
 
최근 일본에서는 피로연이나 성묘 등 집안 행사에 대리 출석해주는 대행업이 신종 서비스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행업이 비즈니스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 가사 대행의 시장규모는 2013년 약 2,300억 엔으로 2008년의 800억 엔의 2.8배로 확대된 수치이다. 이 같은 현상의 배경에 대해 전문가들은 행사 주최 측이 관혼상제에 관계없는 외부인이 참석해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인간관계 상실 문제 때문에 이 같은 신종업이 더 성행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阿 라이베리아, 금광 채굴 예정
 
라이베리아 ‘선저리 인코퍼레이트’ 회사는 라이베리아와 시에라리온에서 조만간 대량의 다이아몬드와 금을 채굴할 계획이라고 4월 22일字 뉴 더마크랏紙가 보도했다. 
이 회사는 다이아몬드와 금을 채굴할 수 있는 작업이 마무리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회사 한 관계자는 “이번 채굴이 라이베리아 국민들에게 큰 경제 효과를 가져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리핀, 中國 거주 자국민에게 비자 조건 등 준수 촉구
 
베이징 소재 필리핀 대사관은 중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필리핀인들에게 비자 조건 및 제한 사항을 엄격하게 지켜달라고 촉구했다. 이는 중국에서의 체포, 기소, 추방 등 블랙리스트에 필리핀 국민이 포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주중 필리핀 대사관은 지난해 약 200명의 외국인이 중국에서 추방된 이후 이 같은 캠페인을 시작했다.  
 
 
 
<해외>
호주 이지해 통신원/ 일본 신진호 통신원   
라이베리아 민학기 통신원/ 필리핀 이은혜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