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모기지론 적극 지원
상태바
영국, 모기지론 적극 지원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3.10.06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모기지론 적극 지원

최근 데이비드 카메론 영국 총리가 모기지론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동안 영국 주택시장의 경기가 침체되어 있어 서민들의 불만이 고조되었는데, 이번에 영국 총리가 금리 1~2%로 집값의 95%까지 대출받을 수 있도록 구조 조정에 나서 주택시장이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정부의 저금리 정책으로 경기회복과 함께 집값이 급등하면서 부동산 버블이 발생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일본 구마모토縣 디지털 교과서 도입

일본 구마모토縣 교육위원회는 10월부터 초·중학교에서 태블릿 PC로 학생들을 교육하는 디지털 교과서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교과서는 검정 교과서를 디지털화한 것으로, 교재·동영상·화상·문장·소리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학습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교과서가 지급되는 과목은 국어·산수·과학·사회·영어이며, 우토중학교에서는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한 반과 그렇지 않은 반의 학력 차이도 분석할 예정이라고 한다.

호주, 올겨울 이례적 고온현상

금년에 호주 주요 도시들이 150년 만에 가장 따뜻한 겨울을 보냈다. 이에 따라 전 국민의 겨울 아이템인 양털 자켓과 어그 부츠가 장롱 신세를 면치 못하게 됐다. 호주의 겨울은 6~8월인데, 시드니는 평균 14.9℃로 1988년 평균 14.6℃ 이후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편 따뜻한 기온과 적은 강수량으로 인해 시드니 외곽 지역에서 수십 건의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소방 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칠레, SNS 통해 마약 범죄 적발

칠레 남부 중심 도시 떼무꼬에서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상습적으로 마약을 판매해 온 사람들이 검거되었다고 9월 29일字 에몰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경찰들은 범행 현장에서 페이스북으로 마약을 거래하는 일당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젊은이들의 마약 거래 실태와 예방조치를 위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외>
영국 조인주 통신원/ 일본 신진호 통신원 
호주 이지해 통신원/ 칠레 김명자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