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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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 척도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3.04.05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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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 시대이다. 브랜드 가치(brand value)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산으로, 시중에 상표를 팔 때 받을 수 있는 추정 가치인데 브랜드의 지명도만으로 현재 또는 미래에 거둘 수 있는 이익을 금액으로 환산한 것이다. 예를 들어 뷰티산업에서 현재 어떤 기업의 장부상 브랜드 가치가 1천억 원이지만 기업 공개를 통해 상장하게 되어 1조 원 이상의 가치가 된다면, 우리는 현재의 가치가 아니라 미래의 기업 상장 이후 가치를 보고 투자하게 된다.
최근에 브랜드 가치 평가 항목 중 추가되는 요건에는 해당 기업 CEO의 철학과 윤리성을 평가하는 것이 있다. 한 기업의 CEO가 비윤리적이라는 것이 알려지면 그 기업의 주가는 하루아침에 폭락하게 될 것도 예상할 수 있다.
이처럼 기업 브랜드 가치 척도에서 가장 요구되는 것은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최고 경영자의 『내면의 세계』를 볼 수 있는 ‘마음의 눈’일 것이다.

조정래 대표이사/ 베리치 자산관리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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