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태즈메이니아州 담배 판매 금지 법안 통과
상태바
호주 태즈메이니아州 담배 판매 금지 법안 통과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2.09.08 0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태즈메이니아州 담배 판매 금지 법안 통과

최근 호주 태즈메이니아州는 2000년 이후 출생자들에게 담배 판매 자체를 금지하는 법안을 지난 21일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이 실시되면 이들이 만 18세가 되는 해부터 효력을 발생해 매년 담배 구입 가능 연령을 상향 조정하게 돼 이 세대들은 담배에 접근할 수 없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법안은 유래 없는 가장 강력한 금연정책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아울러 담배 판매 업체들의 반발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인터넷 게임 산업 급성장

최근 베트남의 인터넷 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동남아시아 지역 게임 시장을 이끌고 있다. ‘동남아시아 2011 게임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동남아시아 지역의 2011년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4억 8천 불이었으며, 이중 베트남의 시장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비나게임’의 레홍민 대표는 금년에는 게임 개발 사업이 전체 PC 게임 분야 매출의 6%에 해당하는 2,400억 동(화폐 단위)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르헨티나, 축구 선수 연봉 순위

9월 5일字 끌라린紙는 아르헨티나 축구 선수들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세르히오 아구에로(맨체스터시티)라고 보도했다. 전 세계 최고 연봉 축구 선수 10인의 랭킹 조사 결과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으며,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5위를 차지해 아르헨티나 선수로는 가장 상위권에 랭크된 것으로 드러났다.

핀란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씨족 발견

현재 살아있는 가장 오래된 씨족 구성원인 리빠띠 가족이 핀란드에서 발견됐다. 13명의 친족으로 이뤄진 리빠띠 가족은 전 세계에서 현재 살아있는 가장 오래된 씨족 구성원이다. 지난 주 기네스북 기록에 오른 가장 오래된 씨족 구성원은 9명의 사르디니아인으로, 그들의 나이를 셈하면 818년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발견된 리빠띠 가족 구성원들의 나이를 합하면 이보다 많은 1000년이다.

<해외>
호주 이지해 통신원/ 베트남 김은미 통신원
아르헨티나 반은혜 통신원/ 핀란드 박순형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