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수 목사, 코트디부아르에서 출판기념회
상태바
박옥수 목사, 코트디부아르에서 출판기념회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2.08.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옥수 목사, 코트디부아르에서 출판기념회

7월 30일 IYF 코트디부아르 월드캠프가 열렸던 이부아 호텔에서 박옥수 목사 저서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의 불어판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이 책은 현지 인쇄 작업의 어려움으로 인해 출판되기까지 20회 이상의 검수를 거쳤으며, 현재 BNE 출판사를 통해 7월부터 판매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교육부 관계자와 언론인들이 참석하였고, 특히 엘루아 노엘 쿠아시 교육부 관계자는 축사에서 “이 책은 청소년들의 정신 세계를 바꾸는, 세상에서 참 보기 드문 책”이라고 말했다.

호주, ‘무능력 교사 퇴출’ 예고

호주 교육부 아드리안 피콜리 장관은 최근 교사 관리 시스템에 대한 과감한 개혁을 예고했다. 피콜리 장관은 교사들의 지도 수준을 높이기 위해 무능력 교사들의 퇴출도 감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학교장협의회와 교사연맹도 교사 관리 시스템 개정에 대해 환영의 뜻은 밝혔으나, 일부는 인적 자원 관리에 관한 논쟁은 풀리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칠레, 대학생을 위한 신용시스템 구축
 
칠레 교육부는 그동안 높은 이율로 인해 대출금을 갚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대학생을 위해 새로운 방안을 제시했다. 즉 모든 은행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왔던 학자금 대출은 중단되고, 정부가 이를 대신함으로 학생들은 부채를 은행이 아닌 정부에 납부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정부가 이번에 은행 신용시스템을 환매하기 위해 지불한 돈은 원화 약 1천억 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헨티나, 에비타 사망 60주년

아르헨티나의 신화적 존재 에비타(29대 대통령 영부인 에바 페론의 애칭) 사망 60주년을 맞아 부에노스아이레스市 사회복지부 건물에 에비타의 거대한 벽화가 들어섰다. 동시에 에비타가 인쇄된 100페소권도 유통될 예정인데, 그 신권에 여당의 상징 마크도 인쇄될 예정이어서, 現 대통령의 3선에 대한 의도가 숨겨진 게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해외>
호주 이지해 통신원/ 칠레 김명자 통신원
아르헨티나 반은혜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