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뉴스, IYF 월드캠프 소개
상태바
MBN 뉴스, IYF 월드캠프 소개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2.06.2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N 뉴스, IYF 월드캠프 소개

6월 15일 낮 12시 MBN 뉴스에 국제청소년연합(IYF) 대표고문 박옥수 목사가 출연하여 7월 부산에서 열리는 ‘2012 IYF 월드캠프’ 및 ‘제2회 세계 청소년부장관 포럼’을 소개하였다. 박 목사는 인터뷰에서 IYF의 설립 배경과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월드캠프를 통해 수많은 청소년들이 변화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특히 최근에는 각국 정부의 청소년부 장관들이 IYF 월드캠프에 큰 관심을 갖고 후원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직접 한국 월드캠프에 참관하여 청소년부장관 포럼을 갖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카자흐스탄, 지구온난화 대책 촉구

6월 11일 환경보호부 장관 누를란 까빠로브는 카자흐스탄 투데이紙에서 지구온난화로 인해 앞으로 30년 후면 천산의 빙하가 모두 사라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지난 세기 동안 빙하가 녹는 것을 감안해 볼 때, 2050년까지 천산의 빙하와 말라야 알마찐까 강이 모두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구 온난화에서 벗어나기 위해 물 저장을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 수생태계 보존을 위한 대책, 그리고 산림 복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阿 라이베리아, 수력발전소 복구 진행

라이베리아 수력발전소 복구 작업을 위해 노르웨이가 1억 5천만 달러를 원조하기로 했다. 그동안 내전으로 인해 수력발전소가 파괴되어 운영이 중단된 상태였고, 그로 인해 식수와 전기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지원으로 수력발전소가 성공적으로 복구된다면 안전한 식수 확보 및 안정적이고 저렴한 전기 제공은 물론, 물가안정 효과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수력발전소는 복구 작업에 착수한 상태이다. 


<해외>
카자흐스탄 정은혜 통신원/ 라이베리아 조민지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