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크리스천 리더스 포럼 개최
상태바
美, 크리스천 리더스 포럼 개최
  • 주간기쁜소식
  • 승인 2012.04.2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크리스천 리더스 포럼 개최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기쁜소식뉴욕교회는 브룩클린 Calvary Cathedral of Praise에서 ‘크리스천 리더스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영어·스페인어권 목회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개인 신앙생활뿐 아니라, 청소년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한 목회자들은 성경을 통해 수많은 청소년들을 변화시킨 국제청소년연합(IYF)의 활동에 놀라워하며, 향후 IYF와 교류하면서 청소년 문제를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임을 밝혔다.

호주, 고령자 고용 장려금제 도입

호주 정부가 오는 7월부터 50세 이상 근로자 채용 기업에 1000달러의 고용 장려금을 지급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45~54세 인구의 평균 실직 기간은 52주인데 비해, 55세 이상 인구의 실직 기간은 75주로 급증했다. 재무부 장관 웨인 스완은 “평생 기술과 경험을 축적해 온 고령자들의 취업을 위해 우리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려금은 50세 이상 근로자를 채용하여 최소 3개월 간 고용 상태를 유지하는 기업에 지급될 예정이다. 

독일, 우유 가격 인하로 낙농업계 타격 예상

4월 20일字 독일신문협회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우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독일 낙농협회의 정보에 의하면 각 식료품 회사들과 우유 가공업체들 간의 협정에서 가격인하가 결정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낙농협회 대변인 한스 폴데나우에르는 우유 값이 리터 당 4~4.5센트(약 60원)가 하락한 데 반해, 치솟고 있는 사료비용 때문에 친환경 낙농가에는 특히 타격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IYF 캄보디아 지부, 벨티 학교와 MOU 체결식

4월 27일 IYF 캄보디아 지부는 벨티 학교와 MOU 체결식 및 마인드강연을 진행하였다. 벨티 재단 리채잉 회장이 주관하여 갖게 된 이번 행사에서 벨티 재단은 IYF와 협력하여 청소년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을 약속했으며, 이날 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강연을 경청하였다. 

<해외>
미국 이현정 통신원/ 호주 이지해 통신원
독일 신옥희 통신원/ 캄보디아 박지우 통신원 
<정리>
고정연 기자 jyko@igoodnew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